슈퍼주니어 3관왕 속 제4회 가온차트K-POP어워드 성료(종합)

길혜성 문완식 윤성열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5.01.28 21:51 / 조회 : 4990
image
사진=스타뉴스


국내 최고 권위와 공정성을 자랑하는 제 4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가 톱 아이돌그룹들과 베테랑 가수들이 함께 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온오프 연예 및 스포츠 미디어 스타뉴스와 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가 공동 주최한 제4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28일 오후 6시 50분부터 국내 최대 실내 공연장 중 한 곳인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됐다.

만 10년 경력의 대표 K팝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의 이특과 특유의 애교로 대세 걸그룹 멤버로 떠오른 걸스데이 혜리가 공동 MC를 본 이번 시상식은 지난 1~3회 때와 마찬가지로 가온차트에서 집계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디지털 음원, 음반 판매량)를 기반으로 지난 2014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들에 시상을 진행했다.

걸스데이(1월), 소유X정기고(2월), 2NE1(3월), 악동뮤지션(4월), god(5월), 태양(6월), 산이X레이나(7월), 박보람(8월), 씨스타(9월), 김동률(10월), MC몽(11월), 에이핑크(12월) 등은 2014년 각 달 음원 1위에 올라 올해의 가수상을 받았다.

동방신기(1분기), 엑소(2분기), 슈퍼주니어(3·4분기)는 지난해 각 분기별 최다 앨범 판매팀으로 등극, 역시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슈퍼주니어는 이날 중국 최대 SNS업체인 웨이보가 수여한 웨이보 K-POP상까지 받으며, 총 3관왕으로 이번 시상식 최다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엑소는 국내 팬들이 투표로 뽑은 팬투표 인기상도 타며 2관왕에 올랐다. 소유X정기고 역시 '썸'으로 올해의 롱런 음원상도 거머쥐며 2관왕이 됐다.

남녀 신인상은 지난해 데뷔하자마자 가요계에서 맹활약한 위너와 마마무가 각각 수상의 기쁨의 누렸다.

걸그룹 카라는 그 간 K-POP 열풍을 주도한 점을 인정받아 K-POP 월드한류스타상을, 지난해 해외에서 높은 관심을 끈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발견 월드루키상을 각각 품에 안았다.

지난해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불린 노래인 '소주 한잔'의 임창정은 올해의 파퓰러 싱어상을, 역주행 신화의 주인공인 '위 아래'의 EXID와 강렬한 카리스마의 블락비는 올해의 발견 핫트렌드 남녀 부문상을 각각 탔다.

지난해 캣우먼으로 변신했던 AOA는 올해의 핫퍼포먼스상을, 힙합신에서 큰 성과를 남긴 에픽하이는 올해의 장르상을 각각 품에 안았다.

지난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천재가수 고(故) 신해철에겐 K-POP 공헌상이 수여됐고, 그가 생전 몸담았던 록밴드 넥스트가 현장에서 대신 상을 받았다.

제4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가수들을 뒤에서 묵묵히 지원해 준 스태프들에도 상을 수여해 의미를 더했다.

올해의 작곡가상은 김도훈, 작사가상은 민연재, 프로듀서상은 스타쉽엔터테테인먼트 김시대 대표, 안무가상은 김규상, 스타일리스트상은 박서현 최지향이 각각 수상했다. 올해의 실연자상은 장혁(연주)과 강태우(코러스)가 각각 받았다.

제4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특별 무대도 다수 선보여 축제 분위기를 더욱 끌어올렸다,

방탄소년단 EXID 위너 AOA 에픽하이 박보람 씨스타 산이X레이나 에이핑크 블락비 카라 임창정 마마무 소유X정기고 걸스데이 엑소 슈퍼주니어 등은 화려한 공연으로 시상식을 수놓았다.

채연 천이슬 서유리 안영미 이희진 왕지원 배민정 김새론 황소희 김소영 추소영 장도연 박나래 임주은 한예준 임윤호 신주환 김성균 정겨운 이용진 이진호 서영주 조동인 이지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스타들은 이날 시상자로 등장, 제4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를 더욱 빛나게 했다.

이번 시상식은 KBS N의 KBS 드라마, KBS 조이, KBS W 등 3개 채널에서 동시 생중계 됐다.

한편 제4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의 수상자(작)들은 다음과 같다

▶올해의 가수상(음반)=동방신기(1분기), 엑소(2분기), 슈퍼주니어(3·4분기) ▶올해의 가수상(음원)=걸스데이(1월), 소유X정기고(2월), 2NE1(3월), 악동뮤지션(4월), god(5월), 태양(6월), 산이X레이나(7월), 박보람(8월), 씨스타(9월), 김동률(10월), MC몽(11월), 에이핑크(12월) ▶신인상=위너 마마무 ▶K-POP 월드한류스타상=카라 ▶K팝 공헌상=고 신해철 ▶올해의 장르상=에픽하이 ▶팬투표 인기상=엑소 ▶웨이보 K-POP상=슈퍼주니어 ▶올해의 파퓰러 싱어상=임창정 ▶올해의 작곡가상=김도훈 ▶올해의 작사가상=민연재 ▶올해의 프로듀서상=김시대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대표 ▶올해의 스타일 안무가상=김규상 ▶올해의 스타일 스타일리스트상=박서현 최지향 ▶올해의 실연자상=장혁(연주) 강태우(코러스상) ▶올해의 발견 핫트렌드상=EXID 블락비 ▶올해의 발견 월드루키상=방탄소년단 ▶올해의 롱런 음원상=소유X정기고 ▶올해의 핫퍼포먼스상=AOA ▶뮤직디스트리뷰션상=유니버설뮤직 ▶뉴미디어 플랫폼상=카카오뮤직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