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7번째 춘천레고랜드 착공..거북선모형 실현될듯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4.12.02 11:53 / 조회 : 6041
  • 글자크기조절
image
/ 사진=박지민양이 레고 본사에 보낸 편지


세계에서 7번째로 선보일 레고랜드가 춘천에서 최근 착공식을 가진 가운데,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 모형이 실현될 가능성이 높아 눈길을 끈다.

춘천레고랜드는 지난 11월28일 강원 춘천시 삼천동 수변공원에서 착공식을 열었다. 춘천레고랜드는 춘천시 중도의 129만 1434㎡의 부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2017년 3월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춘천레고랜드는 세계에서는 7번째, 아시아에서는 4번째로 완성될 레고랜드다. 춘천레고랜드에는 테마파크와 호텔, 아웃렛, 워터파크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레고랜드는 세계적인 완구회사 덴마크 레고사의 블록 장난감 레고의 콘셉트로 한 테마마크로, 영국 멀린그룹이 운영한다.

특히 춘천레고랜드에는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 모형도 실현될 가능성이 높아 더욱 눈길을 끈다.

춘천레고랜드의 레고호텔 투자 및 상업시설 운영권을 갖고 있는 LTP코리아는 최근 레고랜드 호텔의 로비 디자인에 거북선 콘셉트의 레고를 적용, 한국 레고호텔의 위용과 차별성을 보이겠다고 발표했다.

LTP코리아가 거북선 레고를 호텔 로비에 설치하기로 결정한데는 미담도 담겼다. 평소 레고를 좋아하던 한 어린이는 올해 1700만 관객을 동원한 이순신 장군을 그린 영화 '명량'과 관련, 일본의 닌자도 레고 시리즈가 있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존경하고 좋아하는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 시리즈는 왜 레고에 없는 걸까라는 의문을 갖게 됐다.

이 어린이는 혼자 고민하던 중 함께 뜻을 모은 박지민 학생(SIS 12학년)의 도움을 받아 레고 본사에 편지를 보내게 됐고 이후 레고코리아, 레고 R&D 등 모든 부서에 이순신 장군과 거북선을 레고 시리즈로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레고 마니아들의 응원도 이어졌고, 춘천레고랜드 사업을 추진하는 엘엘개발의 이윤하 대표 역시 이 소식을 전해들은 뒤 이들의 노력을 레고 본사에 알리며 레고 '거북선 시리즈(turtleship series)'의 기획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고 있다.

전 종합군사학교장인 LTP코리아 이승우 대표 또한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이야말로 우리나라 어린이들을 위해 반드시 춘천레고랜드에 설치돼야한다고 생각, 거북선 모형 레고의 레고랜드호텔 로비 전시 추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