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사' 도희, 코리아드라마어워즈 女신인상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진주(경남)=스타뉴스 코리아드라마어워즈 특별취재반 / 입력 : 2014.10.01 18:36 / 조회 : 2062
  • 글자크기조절
image
도희 / 진주(경남)=최부석 기자


도희가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Korea Drama Awards, KDA)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도희는 1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주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조직위원회·주관 스타뉴스)에서 케이블채널 tvN '응답하라1994'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도희는 "'응답하라1994'에 출연하게 한 제작진에 가장 감사하다"라며 "첫 연기라 많이 부족했지만 많이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도희는 수상 소감 말미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도희는 '응답하라1994'에서 조윤진 역을 맡아 특유의 구수한 사투리와 맛깔 나는 욕설 대사 등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며 아이돌 출신 연기자로서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날 여자 신인상 후보에는 도희 외에 KBS 1TV '사랑은 노래를 타고'의 다솜, MBC '미스코리아' 고성희, KBS 1TV '고양이는 있다' 전효성,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김가은이 올라 경합을 벌였다.

이날 시상식은 방송인 오상진과 배우 강소라의 사회로 진행됐다. 또 걸그룹 베스티와 가수 에일리가 축하무대를 선보였다.

올해 2014 코리아드라마어어즈에서는 연기대상과 작품상, 작가상등 총 16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작)를 가렸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는 지난 1년간 방영된 TV드라마를 대상으로 지상파 방송 3사 및 종합편성채널, 케이블채널을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단일부문 최대의 드라마 시상식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