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잇뷰티'·'댄싱9'..美케이콘2014 간다..K컬쳐 전파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4.08.01 10:2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겟잇뷰티'의 김재경 유인나 등 / 사진제공=CJ E&M


'겟잇뷰티','e스포츠', '댄싱9' 등이 미국 LA에 4만의 현지인들과 만난다.

CJ E&M은 오는 9일과 1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메모리얼 스포츠 아레나(Los Angeles Memorial Sports Arena)에서 개최하는 북미 최대의 한류 컨벤션 KCON 2014(이하 ‘케이콘 2014’)에서 K컬쳐를 알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뷰티, 음악, 게임 등의 방송프로그램을 활용한 부스를 마련한다.


대표 뷰티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온스타일 '겟잇뷰티'는 K-뷰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 셀프 체험존에서 한국의 뷰티를 직접 맛볼 수 있게 했다. 특히 '겟잇뷰티' MC인 유인나는 오는 8월 9일 우현증 메이크업아티스트와 함께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한다. '겟잇뷰티' 다른 MC인 레인보우 재경은 리포터로 변신해 부스 현장을 담는다. 이는 온스타일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또 게임채널 온게임넷에서 중계하고 있는 e스포츠를 체험하고, 프로게이머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가질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LOL(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체험존' 부스를 통해 한국의 e스포츠문화를 전하는 것. 매일 2회씩, 총 4번 진행되며, 국내와 북미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CJ Entus Frost와 Cloud9 프로게임단이 직접 부스를 찾아 프로게이머와의 인터뷰와 이벤트 매치, 사인회와 기념촬영 등 현지 방문객들과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Mnet 댄스서바이벌 프로그램 '댄싱9' 시즌1의 주역 이루다, 김명규가 스페셜 게스트로 함께 하는 'Dance all day' 역시 뜨거운 관심을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루다, 김명규의 쇼케이스를 비롯해 특별한 시간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LA 한국문화원과 공동개최하는 스페셜 한류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 KCON'도 진행된다. K팝 댄스, 노래, 태권도 등 한류에 관련된 본인의 장기를 영상으로 제출해 예선전 투표진행을 거쳐 선발된 10개 팀이 행사 당일 아웃도어 스테이지에서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케이콘2014’를 담당하는 CJ E&M의 신형관 상무는 "케이콘2014에서는 컨벤션 부스를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린 100여개로 구성, 한류를 기반으로 하는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도모할 계획"이라며 "이중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얻고 있는 방송콘텐츠들을 활용해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해외팬들과 만날 수 있도록 부스를 제작했다. K컬쳐를 직접 체험하고, K스타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통해 더욱 의미있고 즐거운 한류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케이콘’은 콘서트는 물론 드라마, 영화, 게임, 음식, 패션, 뷰티 등 K-Culture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복합 한류 컨벤션이다. ‘케이콘2014’는 컨벤션 부스를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려 한류를 기반으로 하는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김현록 | roky@mtstarnews.com 트위터

스타뉴스 영화대중문화 유닛 김현록 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