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4년만에 출연한 '뮤뱅' 1위 "감사하다"

최보란 기자 / 입력 : 2013.09.27 19:38
  • 글자크기조절
image
지드래곤 / 사진=KBS 2TV '뮤직뱅크' 방송화면


그룹 빅뱅(지드래곤 대성 태양 탑 승리)의 지드래곤이 4년 만에 출연한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드래곤은 27일 오후 6시30분 방송된 KBS 2TV 가요 순위 프로그램 '뮤직뱅크'에 출연해 솔로 정규2집 타이틀곡 중 하나인 '삐딱하게'를 선보였다.


지드래곤의 솔로로서 '뮤직뱅크' 나들이는 지난 2009년 이후 약 4년만이다. 빅뱅으로서는 지난 2011년 3월 미니 4집 앨범으로 무대에 오른 바 있다.

이날 지드래곤은 검은 가죽재킷을 입고 무대에 올라 '삐딱하게'를 열창하며 카리스마로 무대를 압도했다.

이후 1위 발표에서 지드래곤의 이름이 호명됐고, 지드래곤은 "오랜만에 '뮤직뱅크'에 출연해서 이렇게 상도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 '뮤직뱅크'를 통해 자주 만나 뵙고 싶다"고 소감을 전하며 팬들과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 2일과 5일, 13일 총 세 차례에 걸쳐 2집 수록곡을 모두 공개했으며 국내외 음원차트에서 단숨에 정상을 휩쓰는 저력을 보였다.

또한 지난 25일 지드래곤은 미국 음악전문 케이블채널 FUSE TV에서 발표한 단 한 명의 베스트 뉴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이는 전 세계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한 투표이며, 국내외 팬들이 직접 참여한 결과라 더욱 뜻 깊다는 평가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