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명·하정우·유재석..대중문화예술상 후보

'2012 대중문화예술상' 후보 발표..11월19일 시상식

김성희 기자 / 입력 : 2012.10.29 11:37
  • 글자크기조절
image
<좌측부터> 하정우, 조승우, 유재석 ⓒ사진=스타뉴스


영화 '건축학개론'의 명필름 심재명 대표, 배우 하정우, 방송인 유재석 등 2012년 방송, 영화, 음악 등 각 분야에서 대중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이 문화훈장을 수여받는다.

29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에 따르면 대중문화예술발전과 한류 확산에 기여한 대중문화예술인에게 문화훈장을 수여하는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상 후보자 명단이 공개됐다.


수상 후보 명단 가운데 대통령표창 후보자에는 산울림 김창완, 배우 한석규, 개그맨 이용식, 명필름 대표 심재명, 작곡가 안치행, 성우 유강진, 가수 박성연이다.

국무총리 표창에는 방송인 유재석, 가수 이은하, 작곡가 김형석, 배우 조승우, 하정우, 가수 나윤선, 방송인 김동수, 그룹 2NE1(박봄 산다라박 씨엘 공민지)이 이름을 올렸다.

문화부장관 표창은 개그맨 이수근, 홍정은·홍미란 작가, 배우 류승룡, 김수현, 가수 장기하, 샤이니(온유 종현 민호 키 태민)가 포함됐다.


이들은 전문심사위원단의 추천 및 해당 분야 업적과 산업계 기여도 등의 공적 심사와 공개 검증을 통해 선정됐다. 후보자들은 오는 11월 초 국무회의등을 통해 최종 수상자로 확정된다.

한편 '2012대중문화예술상'은 오는 11월 19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