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니·이상엽·이정신, 하반기 드라마 우량주★①

[★리포트]

김성희 기자 / 입력 : 2012.10.12 09:13 / 조회 : 3366
  • 글자크기조절
image
쥬니,이상엽,이정신 ⓒ사진=스타뉴스


2012년 하반기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KBS 드라마가 안방극장을 장악했다. KBS는 하반기 탄탄한 필력과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들을 대거 선보이며 '황금 라인업'으로 사랑받고 있다.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인 분야인 저녁일일연속극을 필두로 주말연속극, 미니시리즈 등 장르별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드라마 강국'임을 입증했다. 입지가 확고한 몇몇 배우들을 비롯해 본격적인 활동에 기지개를 켠 이들이 눈에 띈다.

시청자로서는 톱스타의 활약도 눈길이 가지만 신예배우가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연일 상한가인 상황에서 각 장르별로 보는 라이징 스타. 당신의 선택은?

◆ 볼수록 매력적인 쥬니

팔방미인 스타를 원한다면 쥬니가 있다.

월화는 '울랄라부부'(극본 최순식 연출 이정섭 전우성)다. '울랄라부부'는 30대 부부가 이혼을 결심하고 가정법원을 나서는 순간 우연한 사고로 영혼체인지가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부부가 영혼체인지로 서로를 돌아볼 수 있는 내용을 코믹하게 그려내 월화 시청률 1위에 등극했다. 쥬니는 극중 고일란 역을 맡았다. 주인공 고수남(신현준 분)의 하나 뿐인 동생이자 나여옥(김정은 분)을 힘들게 하는 얄미운 시누이다.

쥬니는 KBS 2TV '아이리스1', SBS '나는 전설이다' 등에서 활약해온 것을 바탕으로 '울랄라부부'에 임하고 있다. 전작에서 카리스마 있는 진중한 캐릭터부터 당차고 활발한 인물까지 변신한 만큼 이번작품에도 과감한 시도를 감행했다.

이번 작품을 위해 긴 머리카락을 짧게 자르고 세련된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극 초반 나여옥에게 톡톡 쏘는 말투로 범상치 않은 시누이 역할을 해냈다.

그러나 아직 극이 남은 만큼 10점 만점에 6점.

◆ '박변앓이'에 동참한다면 '이상엽'

진짜 우량주가 나타났다.

수목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극본 이경희 연출 김진원 이나정 이하 '착한남자')다. 방송 초반 맞춤법 논란과 간접광고 등 몸살을 앓기도 했지만 가을 분위기에 맞는 내용으로 수목극을 평정했다.

밀크남에서 다크남으로 변신한 송중기? 여기 여심을 사로잡은 '박변'이 있다.

이상엽은 '착한남자'에서 태산그룹 법무팀 소속 변호사 박준하 역을 맡았다. 자신의 아버지부터 태산그룹 변호사로 활약한 만큼 남다른 인물이다.

변호사다운 냉철한 모습과 서은기(문채원 분)를 사모하는 역할로 순애보를 동시에 선보이며 '박변 앓이'를 하게 했다. 거기다 훈훈한 외모는 더욱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그는 지난 2007년 KBS 2TV '행복한 여자'로 데뷔한 5년차 배우다.

그동안 배우로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지만 '착한남자'를 통해 숨겨둔 매력을 무한 발산중이다. 또한 극중 서회장(김영철 분)의 죽음의 진실을 알고 있는데다 아버지가 서은기 모친 사망사건에 관련된 만큼 핵심 키를 갖고 있다.

박변의 활약이 기대돼 10점 만점에 7점.

◆ 가요계 접수하고 연기도전 '이정신'

가요계에서 탄탄대로를 걸어온 스타도 있다.

주말은 '내 딸 서영이'(극본 소현경 연출 유현기)다. 전작 '넝쿨째 굴러온 당신'이 국민드라마로 등극한 만큼 부담감을 안고 출발했지만 아버지와 딸의 가슴 먹먹한 이야기로 단숨에 1위를 석권했다.

'넝쿨당'과 '내 딸 서영이'에 공통점이 있다면 바로 밴드 씨엔블루(정용화 이종현 이정신 강민혁)멤버들이 출연했다는 것이다. '넝쿨당' 강민혁, '내 딸 서영이' 이정신이다.

이정신은 극중 철부지 고등학생 강성재 역을 맡았다. 공부에 도통 관심 없지만 꾸미는 것만큼은 1등이다. 고등학생은 아니지만 딱 이정신 또래다운 활발한 역할이다. 그는 씨엔블루 멤버 중 가장 늦게 연기에 도전했다. 의외로 활약 중이다.

그가 맡은 캐릭터가 마스코트를 겸할 수 있는 막내라서 사랑받을 수 있지만 그 만큼

표현해야 할 것도 많다. 연기를 전문적으로 배운 건 아니지만 자신이 맡은 분량에 대해서는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정신이 강성재로 보이는 그날 10점 만점에 10점.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