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김상경, '나꼼수' 김어준 도플갱어 '깨알웃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2.01.08 12:00 / 조회 : 6287
  • 글자크기조절
image
'SNL 코리아'에서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를 패러디하고 있는 김상경 <사진=tvN>


배우 김상경이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의 김어준을 패러디 웃음을 안겼다.


김상경은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tvN 코미디 프로그램 'SNL 코리아'에 출연, 장진 감독이 진행하는 고정 코너 '위켄드 업데이트'에 금연 전문가 '딴지헬스 총수 김아준' 분해 등장했다.

이날 김상경은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의 헤어스타일, 수염 등의 외모 뿐 아니라 상세한 특징들을 절묘하게 패러디하며 웃음을 이끌어냈다.

툭툭 끊어지고 무심하게 내뱉는 듯한 말투, 게슴츠레 뜬 눈과 말을 하면서 미간을 찌푸리는 표정, 책상에 매달려 앉거나 뒤로 눕듯이 앉는 자세 등 디테일한 모습들을 고스란히 재연해 눈길을 끌었다.

image
'SNL 코리아'에서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를 패러디하고 있는 김상경 <사진=tvN>



또 말끝에 크고 짧게 웃는 '아하하' 웃음을 비롯해 "열라 재밌어" "말하는 깔대기가 제대로야" 등의 멘트, 말끝마다 하는 추임새들까지 관심 있게 보지 않았다면 알 수 없는 사소한 부분들을 그대로 살려내 웃음을 안겼다.

금연의 중요성을 말하는 듯하면서 묘하게 흡연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대화 패턴 등 김어준의 어법까지 표현해 냈다.

방송 직후 미투데이를 비롯한 SNS와 온라인에는 "김상경, 김어준 열혈팬이 분명하다! 그렇지 않고는 저렇게 완벽하게 재연할 수 없다" "외모에 말투, 표정까지 김(어준)총수가 보고 뭐라 할지 너무 궁금하다" 등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한편 김상경은 지난해 KBS 2TV '개그콘서트' 600회 특집 '생활의 발견'코너에 출연, 개그맨 못잖은 개그감각으로 호평 받았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