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13팀, 추석엔..소시는 가족과·2NE1은 일!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0.09.17 12:06
  • 글자크기조절
image
소녀시대 원더걸스 카라 2NE1(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최근 몇 년간 가요계를 주름잡고 있는 걸그룹들. 이에 이들의 일거수일투족에도 많은 팬들의 관심을 쏠리고 있다. 그럼 과연 올 추석에 이들 걸그룹들은 무엇을 할까.

소녀시대 2NE1 원더걸스 카라 티아라 포미닛 시크릿 애프터스쿨 f(x) 미쓰에이 씨스타 레인보우 걸스데이 등 인기 걸그룹 13팀의 올 추석 연휴(9월21일~23일) 기간의 계획에 대해 머니투데이 스타뉴스가 미리 알아봤다.


▶"고향 앞으로..가족과 달콤한 휴식 취해요!"

올 추석 연휴에는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휴식을 보내는 팀들이 유독 많다. 올 들어 추석 전까지 너무도 열심히 달려온데 대해, 소속사에서 꿀 맛 같은 휴가를 준 것이다.

현재 일본 대중음악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9인조 소녀시대는 올 추석 연휴를 한국에서 맞는다.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SM)는 멤버들에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을 주기 위해, 추석 연후 직전 일본에서 일시 귀국시킬 예정이다.


SM 측은 "소녀시대 멤버들은 올 추석 연휴를 온전히 한국에서 가족들과 보낼 것"이라며 "추석 연휴가 끝난 뒤에는 또 다시 일본을 향해 현지 프로모션에 몰두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녀시대와 같은 SM 소속인 5인 걸그룹 f(x) 멤버들도 올 추석은 각자의 집에서 보낸다. SM 측은 "중국인 멤버 빅토리아는 중국도 중추절을 맞기 때문에, 추석 연휴 기간 중국으로 갈 것"이라며 "나머지 멤버들도 올 추석은 가족과 함께 집에서 맞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멤버 크리스탈만이 현재 MBC 일일시트콤 '볼수록 애교만점'에 출연 중인 관계로, 추석 연휴 기간 잠시 촬영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5인 걸그룹 카라도 올 추석은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카라 소속사인 DSP미디어 측은 "카라 멤버들은 자신들의 역량과 노력을 최대한 발휘, 최근 일본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등 올 들어 좋은 성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라며 "이에 올 추석에는 가족과 함께 보낼 시간을 주기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연휴 마지막날에는 오는 10월 국내에서 발표할 새 음반 녹음을 할 가능성을 높다"라고 전했다.

DSP미디어 소속의 또 다른 걸그룹인 7인조 레인보우도 올 추석은 집에서 가족과 함께 맞이한다.

현재 8인 걸그룹인 애프터스쿨 역시 올 추석을 가족과 함께 지낸다.

애프터스쿨 소속사인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울산 광주 등 지방에 사는 멤버들은 올 추석에 고향으로 가 오랜만에 가족들과 뜻 깊은 시간을 가질 것"이라며 "서울 출신인 멤버들도 각자의 집에서 휴식을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4인 걸그룹 씨스타 또한 20일 첫 일본 공연을 가진 후, 추석 연휴는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보낸다.

▶"추석에도 우리는 즐겁게 일한다, 물론 연습도요!"

추석 연휴지만 일과 연습에 매진하는 팀도 적지 않다. 물론 이 걸그룹들은 현재 활동 중이거나, 곧 신곡을 발표할 팀들이다.

지난 9일 첫 정규앨범을 발표하고 현재 가요계를 강타하고 있는 4인 걸그룹 2NE1은 추석 연휴에도 미리 잡아 놓은 방송 및 광고 촬영 스케줄을 소화할 예정이다.

2NE1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는 "물론 추석 당일에는 멤버들 모두 휴식을 취할 예정이지만, 나머지 연휴일에는 광고 및 방송 촬영에 나서야 한다"라며 "이 사이 연습실에서 첫 정규앨범과 관련한 연습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제는 7인 걸그룹이 될 티아라도 추석 연휴 기간 일과 휴식을 병행할 예정이다. 10월 새 음반을 발매할 예정이어서다.

지난 8월 '마돈나'를 발표, 또 다시 열풍을 일으킨 4인 걸그룹 시크릿 역시 올 추석 연휴 동안 연습실에 머물며 실력을 더욱 키우겠다는 각오다.

이달 말 새 음반을 낼 4인 신예 걸그룹 미쓰에이도 신곡 활동을 보다 인상적으로 펼치기 위해, 올 추석 연휴를 연습의 기간으로 삼을 예정이다.

최근 두 명의 멤버를 교체한 5인 걸그룹 걸스데이도 오는 10월 두 번째 음반을 낼 계획이서, 이번 추석 연휴를 연습실에서 보내기로 결정했다.

▶"해외파도 있어요!"

이번 추석 연휴를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맞는 걸그룹도 있다.

올 여름 전미 단독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5인 걸그룹 원더걸스는 미국 뉴욕에서 추석을 맞는다.

원더걸스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원더걸스 멤버들은 미국 뉴욕에 머물며 YP USA 직원들과 함께 추석을 보낼 예정"이라고 전했다.

5인 걸그룹 포미닛은 올 추석 연휴를 태국 방콕에서 보낸다. 최근 태국 현지 CF에 메인모델로 발탁된 포미닛은 추석 연휴 시작일인 21일부터 3박4일 간 방콕에서 이번 광고 프로모션에 나설 예정이기 때문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