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 졸업·손담비 입학..★들 졸업·입학시즌 돌입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0.02.03 12:49 / 조회 : 13219
  • 글자크기조절
image
서현,손담비,엄태웅,동호(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바야흐로 연예계 스타들의 졸업 및 입학 시즌이 본격 시작됐다. 특히 요즘 아이돌그룹들이 연예계의 여러 분야에서 맹활약 하고 있는 것을 반영하듯, 올해는 아이돌그룹 멤버들의 졸업과 입학이 유독 많아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스타트는 2AM의 정진운과 비스트의 손동운이 끊는다. 4일 정진운은 서울 백암고등학교를, 손동운은 서울 한영고등학교를 각각 졸업한다.

다음날인 5일에는 f(x)의 막내 설리가 서울 청담 중학교에서 졸업장을 받는다. 이날 FT아일랜드의 이재진도 서울 공연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한다.

9일에는 소녀시대의 막내 서현이 전주 예술고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할 계획이다. 서현의 졸업과 함께, 소녀시대 9명 멤버 모두는 이제 고등학생 신분을 벗게 됐다.

10일에는 샤이니의 민호와 키가 각각 서울 건대부고와 대구 영신고등학교를 졸업한다. 이날 유키스의 막내이자 KBS 2TV '천하무적 야구단'에서 활약 중인 동호도 서울 용강중학교 생활을 마무리한다.


11일에는 포미닛의 권소현이 서울 금호여중을 졸업한다.

졸업 뿐 아니다. 올해는 대학에 입학하는 스타들도 많다. 이 중에는 늦깎이 대학생이 될 스타들도 있다.

1983년생 손담비는 오는 3월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에 입학, 늦은 대학생활을 시작한다. 손담비는 지난해 자기 추천 방식으로 2010년도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과 수시모집에 지원, 합격했다.

1984년생인 솔비와 1987년생인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천무스테파니도 오는 3월 각각 용인대 연극영화과와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과에 각각, 뒤늦게 대학캠퍼스를 누빌 예정이다.

1982년생인 연기자 황우슬혜도 오는 3월 건국대에 입학한다. 황우슬혜는 지난해 건국대 2010학년도 수시모집에 응시, 예술문화대 영화 전공으로 합격했다.

이 밖에 빅뱅의 승리와 소녀시대의 멤버 유리는 오는 3월부터 중앙대 연극영화학부 2010학번 동기로 대학 생활을 시작한다.

또한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할 소녀시대의 서현은 3월부터는 동국대 학생이 된다. 서현은 지난해 동국대학교 2010학년도 수시1차 모집 전공재능우수자(연기재능) 전형에 합격했다. 샤이니의 민호도 오는 3월부터 건국대학교 예술학부에서 영화를 전공하고, 2AM의 정진운은 대진대 연극영화과 학생으로 거듭난다.

'미달이'로 유명한 아역 탤런트 출신 김성은은 오는 3월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1학년이 된다. 또 한 명의 아역 탤런트 출신인 오승윤도 한양대 연극영화과 새내기로 대학생활을 시작한다.

학사를 넘어 석사에 도전하는 스타들도 있다.

배우 엄태웅은 오는 3월부터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방송영상콘텐츠학을 전공할 예정이다. 연기자 김아랑도 오는 3월 모교인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에 진학을 앞두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