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산' 장도연, 농부 남사친과 특별 일상..뜻깊은 힐링데이[종합]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1.02.13 07:40 / 조회 : 35265
  • 글자크기조절
image
장도연, 기안84가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뜻깊은 일상을 보냈다./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 화면 캡처


장도연과 기안84가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지난 12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는 2부 9.8%(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설 연휴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또한 광고주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2부 6.3%(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로 금요일에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을 통틀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 독보적인 예능 최강자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번 '나 혼자 산다'에서는 여유로운 제주 여행을 만끽한 장도연과 신년맞이 연날리기에 도전한 기안84의 일상이 그려졌다.

먼저, 장도연은 농부 남사친의 일손을 돕기 위해 제주도로 향했다. 도착 전부터 설레는 마음을 드러낸 그녀는 남사친을 만나자마자 재잘재잘 끊이지 않는 토크로 하이 텐션을 뽐냈다. 두 사람은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를 알뜰히 챙기는 '현실 친구'의 면모로 훈훈함을 자아내기도.

이어 그녀는 2000평이라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농장으로 향해 당근 수확에 도전했다.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 노동에 지친 기색을 드러내는 것도 잠시, 아름다운 자연의 정취에 힐링을 만끽하며 모든 업무를 끝마쳐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컵라면과 막걸리, 생당근까지 푸짐하게 차려진 새참에 '찐 웃음'을 만발하며 먹방을 펼쳐 시청자들의 입꼬리를 끌어올렸다.

또한 올레길 산책에 나선 장도연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들을 하나하나 눈에 담으며 느긋한 여유를 즐겼다. 집으로 돌아온 뒤에는 남사친과의 저녁 식사에 돌입, 밝은 모습 뒤에 숨겨왔던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쉴 틈 없이 바쁜 일상을 보내던 그녀가 "쉴 때 뭘 해야 될지 모르겠어요"라며 공허함을 드러낸 것. 오로지 '휴식'을 위해 본업을 포기하고 제주살이를 시작했던 남사친은 "그냥 그런 스타일인 거잖아. 잘못된 건 아니잖아"라며 진심 어린 위로와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 안방극장까지 따스하게 물들였다.

그런가 하면 기안84는 평범한 듯 특별한 겨울 일기를 그려나갔다. 먼저 아침 식사 준비에 나선 그는 냉동고에서 돌덩이처럼 얼어붙은 닭볶음탕을 꺼낸 뒤, 해동조차 하지 않은 음식 덩어리를 그대로 프라이팬 위에 올려 보는 이들의 경악을 불러일으켰다. 이어 단촛물 밥의 시큼한 맛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덤덤하게 밑반찬들을 얹어 먹으며 쿨한 면모를 뽐내기도. 오랜 기다림 끝에 녹은 닭볶음탕에는 달콤한 멸치볶음과 신김치를 투하, 새로운 '신단짠' 레시피를 선보여 탄성을 절로 자아냈다.

또한 기안84는 신년맞이 연날리기에 도전, 눈밭 위에 커다란 천을 펼쳐 놓은 채 예술혼을 불태웠다. 가위질과 바느질로 손수 모양을 만드는가 하면, 무지개 회원들의 얼굴을 하나하나 스케치해 초대형 연을 완성한 것. 여기에 자신의 연애부터, BTS(방탄소년단) 멤버 제이홉의 '나혼산' 출연 소망까지 신년 소원을 한가득 적으며 만반의 준비를 해 모두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어 추운 날씨에 패딩까지 벗어젖히며 뜀박질을 했지만, 눈길에 미끄러지고 다리에 힘이 풀려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모두의 염원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달렸고, 결국 찰나의 비행에 성공해 감탄을 이끌었다. 지칠 대로 지친 기안84는 "욕심부리지 않겠습니다"라고 유쾌한 소감을 남기며 마지막까지 알찬 재미를 전했다.

이렇듯 '나 혼자 산다'는 여행과 도전으로 완성한 특별한 하루로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바쁜 일상을 벗어나 여유로운 휴일을 만끽한 장도연은 "걱정을 옆으로 미뤄두고 있던 하루"라며 만족감을 드러내 안방극장을 힐링 에너지로 물들였다. 무지개 회원들의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특별한 도전에 나선 기안84는 직접 발로 뛰고 구르며 연날리기에 성공해 꽉 찬 여운을 남겼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