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역대급 컴백..아리아나 그란데까지 '헉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0.08.28 13:5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BLACKPINK, 제니 지수 로제 리사)가 2020년 하반기 전 세계 팬들의 역대급 환호를 이끌 만한 컴백으로 무장했다. 무려 셀레나 고메즈에 아리아나 그란데까지 말도 안 되는 라인업이다.

블랙핑크는 28일 오후 1시(미국 동부 시각 28일 0시 기준)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아이스크림'(Ice Cream)을 발매했다.


'아이스크림'은 블랙핑크가 'How You Like That' 이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 일찌감치 'How You Like That'으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 여러 부문에 이름을 올렸을 정도로 남다른 파급력을 인증했던 블랙핑크가 이번에는 'Ice Cream'으로 대형 사고를 칠 준비를 하고 나온 것.

'Ice Cream'은 발매에 앞서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컬래버레이션으로도 많은 화제를 모았다.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에 얹어진 블랙핑크 멤버 4명의 보컬 조화와 셀레나 고메즈 그 자체로의 존재감이 시너지를 더했다.

'Ice Cream'은 '겉으로는 차가워 보이지만 알고 보면 달콤하다' 라는 의미를 가사에 풀어낸 팝 기반 넘버로 완성됐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는 각자만의 표정과 매력 발산으로 파트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특히 아이스크림이라는 단어가 갖고 있는 다양한 이미지에 맞는 큐티함과 섹시함이 공존하는 분위기가 팬들을 더욱 빠져들게 했다는 점이 포인트.


'아이스크림'은 지금까지 블랙핑크가 선보였던 음악과는 분명히 다른 방향성을 선사했다. 그간 파워풀한 느낌이 가미된 트렌디한 비트를 바탕으로 했던 블랙핑크는 이번에는 발랄함과 경쾌함을 바탕에 두고 멤버들의 예쁜 외모와 시너지를 이끌어내려는 모습을 보였고, 셀레나 고메즈와도 보컬과 랩, 코러스를 적절히 섞어가며 마치 주고받듯이 보컬 라인을 구성, 듣는 재미도 함께 했다.

놀라운 사실은 또 있었다. 바로 또 다른 역대급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의 보이지 않는 존재감이었다.

아리아나 그란데는 이번 'Ice Cream'의 곡 작업에 참여했다. 'Ice Cream'에는 테디와 24, Tommy Brown, Mr. Franks도 작업에 참여했다.

특히 아리아나 그란데는 최근까지 자신의 SNS를 통해 'Ice Cream'에 대한 기대감을 표출해왔다. 일찌감치 팬들 사이에서도 적지 않은 화제를 모았던 대목.

아리아나 그란데는 SNS를 통해 "이 스쿼드에 합류해 너무 자랑스럽고 흥분된다. 이 팀을 너무 사랑하고 이 멤버들도 너무너무 좋아한다"라는 말과 함께 'Ice Cream'을 응원하기도 했다. 블랙핑크와 아리아나 그란데는 2019년 4월 미국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서 만남을 가지며 인연을 맺은 바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10월 2일 첫 정규앨범 발매를 앞두고 'How You Like That'에 이어 'Ice Cream'까지 컴백 활동에 박차를 더욱 낼 계획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