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류정란, 극장 무단침입 사과 "죄송"..뒤늦은 후회→민형사상 조치 [종합]

전형화 기자, 김미화 기자 / 입력 : 2020.08.25 15:4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류정란 유튜브 캡처


3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래퍼 류정란이 서울의 한 극장에 무단침입해 논란이 된 가운데 직접 사과했다. 하지만 해당 극장 측은 강경대응을 예고했다.

류정란은 지난 21일 자신의 채널을 통해 '00 000 털기'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현재 삭제된 이 영상에서 류씨는 IMAX부터 텅 비어 있는 좌석에 눕고 직원들의 시선을 통해 마스크도 쓰지 않은 채 여러 관에 무단으로 들어간 것은 물론, 매점에 들어가 무단 취식까지 했다.


해당 극장은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으로 두 차례 영업을 중단한 데다 미소지기 확진으로 임시휴업을 했다. 그런 곳에 마스크도 쓰지 않은 채 무단 침입과 무단 취식까지 한 것.

논란이 일자 류정란은 해당 영상을 내리고 24일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영상을 올립니다"라는 제목의 사과 영상을 올렸다.

그는 "8월 17일 밤 늦은 시간 친구 3명과 계획 없이 돌아다니던 중 정상 영업 중인 000를 방문하게 됐다"며 "그곳에서 운영하지 않는 여러 관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입장했다. 마스크를 착용해야 함에도 증상이 없다는 이유로, 주변에 사람이 없다는 이유로, 답답하다는 이유로 착용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 바이러스가 물체 표면, 비말 등 여러 경로로 감염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한 너무도 큰 잘못"이라며 "그 어떤 이유로도 하지 않았어야 하는 행동이며 모든 것이 제 심각한 불찰이다. 000 대표메일에 경위를 설명하는 사과 말씀을 드리고 제가 할 수 있는 조치를 문의 드린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해당 극장 측은 초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관계자는 "사과라며 다시 무단침입한 극장명을 공개적으로 밝혀 2차 피해를 입혔다"며 "민형사상 조치를 취할 생각"이라며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류정란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류정란입니다

정확한 제 잘못을 전달하기 위해 미리 쓴 글을 보면서 이야기 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선 첫 사과 영상의 댓글을 하나하나 모두 확인했습니다.

기존 사과 영상과 해명에 부족함이 많았다고 느꼈습니다. 죄송합니다. 부족한 해명으로 혼선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다시 한번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변명의 의도 없이 해당 경위를 자세히 설명해야만 잘못한 점에 있어 올바르게 책임을 질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영상을 통해 잘못을 세세하고 투명히 밝히고, 이와 관련한 모든 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다시 한번 코로나19 방역에 힘써주고 계시는 많은 의료진분들과 국민 여러분 그리고 ㅇㅇ극장 관계자분들을 생각하지 못한 경솔한 행동을 보여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저는 8월 17일 밤 늦은 시간 친구 3명과 계획 없이 돌아다니던 중 정상 영업 중인 ㅇㅇ 극장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서 운영하지 않는 관 여럿에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입장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해야함에도 증상이 없다는 이유로, 주변에 사람이 없다는 이유로, 답답하다는 이유로 착용하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물체 표면, 비말 등 여러 경로로 감염될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한 너무나도 큰 잘못입니다.

당시 ㅇㅇ극장은 정상 영업 중이었으나 저희가 다녀간 뒤 이틀 후인 19일, 15-16일 확진자 방문 사실을 파악하고 영업을 중단했습니다.

날은 다르더라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것, 관계자의 허락 없이 관과 칵테일 바를 들어간 것은 너무도 큰 잘못이며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그 어떤 이유로도 하지 않았어야 하는 행동이며 모든 것이 제 심각한 불찰입니다.

현재 ㅇㅇ극장 대표 메일에 경위를 설명하는 사과 말씀을 드리고 제가 할 수 있는 조치를 문의 드린 상황입니다.

또 관계자를 통해 ㅇㅇ극장에 직접 내일 중으로 다시 한번 연락을 드리려고 합니다.

당시 함께 이동한 인원 외 누구와도 접촉하지 않았지만, 검사를 받고 방역 당국에 최대한 협조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올바르게 그리고 사려 깊게 행동하지 못한 점,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경위는 계획 없이 ㅇㅇ극장 옆을 지나가던 중 부족하고 안일한 생각으로 가보지 못한 영화관 내부가 궁금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변명의 여지 없이 절대 들어가면 안됨에도 이 역시 잘못된 호기심으로 인해 입장하게 되었습니다.

정식 입구로 들어갔고 직원이 상주해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누가 있었건 없었건 명백히 잘못된 행위였습니다.

아무도 없었더라도 허락 없이 들어갔으면 안됐었습니다. 너무 죄송합니다.

칵테일 바는 별도의 방이 아닌 영화관 입구 앞에서 발견했습니다. 이 곳 역시 절대 들어갔으면 안됐음에도 열려있는 모습을 보고 짧은 생각으로 들어갔습니다.

호기심으로 포장할 수 없는 너무 큰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이 점 역시 너무 죄송합니다.

원본 영상은 해당 영상의 문제점을 인지한 후 큰 잘못을 했다는 생각에 빠르게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사죄 말씀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