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2' 최예근, 밴드 아닌 솔로곡 컴백 '미안하다는 말'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8.03.13 08:55 / 조회 : 190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레브엔터테인먼트


SBS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2 출신 가수 최예근이 신곡으로 돌아온다.

13일 레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최예근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미안하다는 말'을 발표한다.

최예근은 지난 2013년 방송된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2에서 화려한 키보드 연주 실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최예근은 종영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서 행보를 걸으며 직접 자신의 이름을 내건 밴드를 결성하고 자신만의 음악성을 내비쳐나갔다.

최예근의 이번 신곡 '미안하다는 말'은 최예근이 오랜만에 내놓는 솔로 곡이자 한 여자의 끝 사랑에 관한 곡. '미안하다는 말'은 아직 감정이 완전히 사그라지지 않은 상황에서 이별을 앞둔 복잡 미묘한 심경을 담았다.

본인을 놔 달라면서도 말끔히 돌아서지 못하는 이유를 상대 탓으로 넘기는 가사에선 이별을 원하지만, 아쉬움과 미안함에 쉬이 떠나지 못하는 절절한 마음이 시선을 모을 만 하다.

최예근은 R&B, 재즈, 팝 등 여러 장르에 영향을 받은 보컬 음색으로 이번 '미안하다는 말'에서도 실력을 뽐냈다. 특히 중반부에 이루어지는 변주 구간이 하이라이트. 변화한 템포와 연주에 맞춰 색을 달리하는 보컬이 인상적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