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자''당잠사' 이봉련, 씨제스 전속계약 체결(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7.10.12 10:14 / 조회 : 129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씨제스엔터테인먼트


영화 '옥자',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등에 출연한 배우 이봉련이 씨제스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12일 "연극, 영화, 드라마 등 다방면에서 폭넓은 활동을 펼쳐온 이봉련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며 "탄탄한 연기력과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대중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이봉련이 더욱 다양한 매력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봉련은 지난 2005년 뮤지컬 '사랑에 관한 다섯 개의 소묘'에서 단역으로 데뷔했다. 이후 뮤지컬 '빨래', 연극 '청춘예찬', '그날들', '1945' 등 수많은 무대를 통해 개성 넘치는 연기와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찬사를 이끌어냈다.

이후 이봉련은 tvN 드라마 '내일 그대와'에서 여주인공의 친구 오소리 역으로 존재감을 드러냈으며 현재 방송 중인 이종석, 수지 주연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을 더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봉련은 봉준호 감독의 영화 '옥자'에서 미란도 코리아 안내원으로 등장, 강렬한 연기와 폭발적인 시너지로 봉준호 감독이 최근 가장 주목하고 있는 연극 배우로 꼽히기도 했다. 또한 장훈 감독의 '택시운전사'에서는 주인공 만섭(송강호 분)의 택시에 탄 서울 임산부 역을 맡아 현실감 넘치는 연기와 탄탄한 내공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봉련은 오는 2018년 영화 '마약왕', '암수살인'까지 출연을 확정한 상태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