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티스 리그' 히어로무비 최장 러닝타임 2시간50분..독? 약?

전형화 기자 / 입력 : 2017.03.30 13:50 / 조회 : 1680
  • 글자크기조절
image


DC 슈퍼히어로 영화 '저스티스 리그'가 무려 3시간에 육박하는 러닝타임(상영시간)으로 관객과 만날 전망이다.


30일 IMDB에 따르면 '저스티스 리그' 러닝 타임은 170분이다. 역대 슈퍼히어로 영화 최장 러닝 타임이다. 그간 가장 러닝 타임이 긴 슈퍼히어로 영화는 '다크나이트 라이즈'(165분)이었다.

'저스티스 리그' 러닝타임은 DC시네마틱 유니버스를 연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151분)보다 19분 더 길다.

'저스티스 리그'의 이 같은 긴 러닝 타임은 '배트맨 대 슈퍼맨'에 쏟아진 혹평 탓이 큰 것으로 보인다. 2시간 31분 버전의 '배트맨 대 슈퍼맨'은 개봉 당시 이야기에 미진하다는 비평이 쏟아졌지만 30분 분량이 추가된 감독판이 나중에 소개되면서 원래 극장판보다 좋다는 반응이 많았다. 짧다고 욕을 먹느니 길더라도 제대로 된 작품을 선보이겠다는 전략인 것 같다.

'저스티스 리그'는 '배트맨 대 슈퍼맨' 이후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트맨이 아쿠아맨, 플래시, 사이보그, 원더우먼 등과 힘을 합쳐 지구를 위협하는 빌런들과 맞서 싸우는 내용이다. 전편에서 죽은 줄 알았던 슈퍼맨도 돌아올 예정.


과연 '저스티스 리그'의 긴 러닝타임이 독이 될지, 약이 될지, 11월17일 관객과 만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