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공식 대선 출마 선언.. "공정하고 깨끗한 나라 만들 것"

박수진 기자 / 입력 : 2017.03.19 23:04 / 조회 : 1992
  • 글자크기조절
image
출마 선언하는 안철수 /사진=뉴스1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공식적으로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안 전 대표는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에서 출마 선언식을 열고 "오늘 저는 19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 반드시 당선되겠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이 자리에서 "삼월의 바람과 사월의 비가 오월의 꽃을 데려온다. 오월은 통합이다. 오월은 희망이다. 공정·자유·책임·평화·미래의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어 "공정한 나라, 깨끗한 나라 만들겠다"며 "누구나 기회를 갖고 실력으로 정정당당하게 승부해서 성공할 수 있는 공정한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 꼭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책임지는 정치를 하겠다. 지금 대한민국 위기의 본질은 책임지지 않는데 있다"고 비판했다. 안보에 대해서는 "평화를 지키는 과정서 안보는 기본 중의 기본이다. 국방비를 늘려서라도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자강 안보를 실현해야 한다. 다음 세대를 위해 평화로운 한반도를 반드시 만들겠다"는 생각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20년간 우리가 먹고 살 수 있는 미래 일자리, 미래 먹거리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 저는 대한민국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잘 대처한 모델 국가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도 축사를 통해 "다음 대선 토론 때 우리도 미국처럼 딱 서서 원고 없이 토론하도록 제안한다. 이렇게 되면 저는 분명하게 비교우위론적으로 봐도 안철수가 대통령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