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적' 김상중, 아모개 마지막 리딩 현장..윤균상 폭풍눈물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7.03.15 11:28 / 조회 : 128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후너스 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상중이 '역적'을 떠났다. 마지막 대본 리딩 현장은 눈물이 함께 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극본 황진영·연출 김진만 진창규, 제작 후너스엔터테인먼트)에서는 아모개(김상중 분)이 죽음을 맞이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아모개 역으로 열연한 배우 김상중은 "아모개는 사라지지만 아모개의 정신을 이어받은 홍길동 사단이 활약하니 걱정 없다"는 믿음의 메시지를 남겼다.

거친 삶을 보상이라도 받듯 아모개는 고요하고 평화롭게 영면에 들었다. 이 장면은 배우 김상중과 캐릭터 아모개와의 이별 준비로 대본 리딩부터 숙연함이 감돌았다. 리딩 중 아모개가 죽는 장면으로 접어들자 여기저기서 훌쩍거리는 소리가 터져 나왔다. 길동을 연기하는 윤균상은 눈물이 흐르는 것을 들키지 않으려 고개도 들지 못하고 대사를 읽어 내려갔다. 그와 함께 호흡한 배우들과 스태프들은 너나할 것 없이 눈물을 흘렸다.

해당 장면 리딩이 끝난 뒤 김상중의 부탁으로 안예은이 부른 OST ‘상사화’를 모두 함께 들으며 아모개와의 작별을 슬퍼했다. 이 노래는 해당 장면에 깔려 시청자의 가슴에도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김진만 감독이 직접 준비한 꽃다발을 받은 김상중은 벅찬 가슴을 누른 채 붉어진 눈시울로 "'역적'은 만남에 대해 새삼 생각하게 해준 작품이다. 지난해 10월부터 만난 김진만 감독님, 스태프들, 배우들이 아모개를 만드는 귀한 초석이 됐다. 이토록 귀한 만남을 갖게 해준 '역적'에 감사하다. 잊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상중 소속사 측 관계자는 "드라마 첫 회부터 중반까지 혼신의 열연으로 끌고 온 김상중은 마지막 대본 리딩 후 모든 스태프의 이름을 한명도 빠짐없이 기억하며 포옹으로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감독님은 물론 제작사 관계자와 현장 스태프들은 김상중과의 이별이 아쉬워 눈물을 보였다"고 했다.

김상중은 이 드라마에서 아기 장수 아들을 지키기 위해 씨종의 운명에 온몸으로 맞서 싸우는 아모개 역을 맡아 부성애, 가족애가 실질적이고 실체적임을 증명해냈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