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고인' 서정연, 교도소 의무과장으로 등장..지성과 대면

임주현 기자 / 입력 : 2017.02.13 14:2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SBS


배우 서정연이 드라마 '피고인'에서 월정교도소 의무과장으로 첫 출근, 지성과 대면한다.

서정연은 SBS 월화드라마 '피고인'(극본 최수진 최창환 연출 조영광 정동윤) 2회에서 정신과 의사 김선화 역으로 출연, 박정우(지성 분)의 기억 장애에 관한 주요한 메시지를 남겼던 인물이다.


김선화는 정우의 기억 장애는 일반적인 증상과 달리 감당키 힘든 일을 겪고 그것을 억지로라도 잊으려 하는 자기방어 기제의 일종으로 그가 반복해서 돌아가고 있는 4개월 전의 월하동 살인사건 발생일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한 바 있다.

'피고인' 측은 김선화가 7회 재등장해 박정우와 만난다고 밝혔다. 김선화는 의사로서 책임과 사명감도 있지만 그보다 앞서 인간적으로 박정우에 관심을 가지고 보안과장(김승훈 분)과의 충돌을 감수하면서까지 징벌방에 갇힌 박정우와 면담을 요구한다. 면담은 당초 예상보다 훨씬 예민하고 격렬한 전개로 이어지며 김선화를 당혹스럽게 만들 전망이다.

두 사람의 예사롭지 않은 만남은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에 더욱 선명히 담겨있다. 항소심 패배 이후 깊은 슬픔에 잠긴 정우는 감방 동기였던 성규(김민석 분)의 의문스러운 자백으로 더 큰 충격에 빠진 상황. 보안과장의 강압에 어쩔 수 없이 끌려온 정우는 피투성이가 된 얼굴로 시종일관 무기력한 태도를 취하는데 모두가 자리를 비우자 일순간 돌변해 김선화를 위협하는 돌발행동을 보인다. 두 사람의 만남이 '피고인'의 전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한편 '피고인' 7회는 13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기자 프로필
임주현 | imjh21@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유닛 소속 임주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