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오피스' 대본 리딩..고아성·하석진 등 참석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7.02.03 10:20 / 조회 : 145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MBC


MBC 새 수목 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가 대본 리딩과 함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3일 MBC에 따르면 최근 MBC 사옥에서 진행된 '자체발광 오피스'(극본 정회현, 연출 정지인) 대본리딩에는 배우 고아성, 하석진, 이동휘, 이호원, 권해효, 김병춘, 장신영, 오대환, 한선화, 이윤상, 김유미, 박세완, 김희찬, 이철희 등이 참석해 대본 연습을 진행했다.

첫 만남임에도 불구하고 배우들은 장장 4시간에 동안 대본에 빠져 숨 쉴 틈 없이 몰입도 높은 현장을 연출하며 '자체발광 오피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탄탄한 연기력을 앞세운 고아성은 시한부 삶을 알고선 소심한 '알바'에서 할말 다하는 '사이다' 캐릭터로 변신하는 은호원의 모습을 표현했다.

'자체발광 오피스'를 통해 지상파 미니시리즈 첫 주연을 맡은 하석진은 유학파 출신의 극강 까탈 냉혈 상사 서우진 역을 소화했다.

두 배우는 "'자체발광 오피스'가 2017년을 살아가는 모든 취업준비생과 직장인들에게 대리만족을 주었으면 한다"며 "희망과 속시원함을 동시에 드리는 드라마가 되겠다"고 전했다.

최저스펙의 순정남 도기택 역으로 나서는 이동휘는 첫 등장부터 허술하지만 사랑스러운 로맨티스트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산했다.

이호원(인피니트 호야)은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강남 8학군 출신의 장강호 역을 재현했다.

또 권해효와 김병춘은 각각 영업팀 부장인 박상만과 만년 과장 허구동으로 분해 직장생활을 실감나게 표현했고, 장신영, 오대환, 한선화 등도 제스처와 표정까지 섬세하게 표현하며 대본리딩에 열과 성을 다했다.

이날 현장에는 정회현 작가와 정지인 PD가 참석해 배우들과 첫 호흡을 맞췄다.

두 사람 모두 입을 모아 "사람들에게 힘을 주는 드라마이고 싶다"며 각각 "좋은 기회 감사하다", "훌륭한 배우들과 힘을 모아 좋은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의욕 넘치는 마음을 전했다.

한편 '자체발광 오피스'는 시한부 삶을 깨닫고 슈퍼을로 변신한 계약직 신입사원의 오피스 입문 드라마로, 지난해 상반기 MBC 드라마극본 공모 시상식에서 미니시리즈 우수상을 받은 작품이다.

'미씽나인' 후속으로 오는 3월 첫 방송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