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음방송, 2017 설맞이 80시간 특집 생방송!.. '신청곡 접수'

김우종 기자 / 입력 : 2017.01.25 09:42
  • 글자크기조절
image


WBS 원음방송이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6일 정오부터 30일 자정까지 라디오 특집 80시간 생방송 '원음방송과 40인의 DJ'를 방송한다.

'원음방송과 40인의 DJ(이하 40인의 DJ)'는 지난해 추석 때 애청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40인의 DJ' 특집 방송은 지난 추석에 이어 뮤지션과 개그맨, 평론가 등 총 40여명의 DJ가 참여, 다양한 색깔의 진행을 펼칠 예정이다.

주목할 점은 시간대별 다른 장르로 특화된 프로그램 구성 방식. 최신 가요와 밴드음악, 90년대부터 2000년대 그리고 8090년대 ‘응답하라 시리즈’의 가요에서부터 5,60년대 전통 옛 가요까지 다채롭다. 특히 성인가요가 곳곳에 배치돼있는 점이 눈에 띈다.

‘포플러 나무 아래’의 가수 이예린이 26일 정오에 ‘40인의 DJ'특집방송 시작을 알린다. 이어 조항조의 성인가요타임이 이어진다. 이번 특집방송의 하이라이트는 성인가요로 '무조건’의 박상철, ‘만약에’ 조항조, ‘땡벌’의 강진, ‘얼쑤’의 윙크, ‘꽃비여인’ 정정아, ‘시계바늘’의 신유, ‘뿐이고’의 박구윤, ‘꽃길’ 윤수현 등 신구를 아우르는 트로트계 최고의 라인업이 출연할 예정이다.


여기에 ‘아파트’의 윤수일, ‘존재의 이유’ 김종환, ‘집시여인’의 이치현, ‘미운사랑’으로 제 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진미령, 원음방송 ‘노래 하나 추억 둘’의 진행이자 ‘기차와 소나무’로 유명한 이규석 등 꾸준한 활동으로 오랜 시간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실력파 성인가요 가수들도 대거 출연한다.

아침의 시작을 알리는 개그맨들의 유쾌한 진행도 관심거리다. 웃찾사 ‘귀염둥이’ 개그우먼 홍윤화와 원음방송 ‘몸 건강 마음 건강’의 MC이자 미녀 개그우먼 김희원, 개콘의 ‘두근두근’ 코너로 눈부신 활약을 선보였던 장효인과 행복 전도사 개그맨 이정수 등이 개그와 음악을 버무린 진행으로 두 배의 재미를 선사한다.

‘40인의 DJ’ 특집 생방송의 저녁은 50년대부터 70년대 초까지 전통 옛 가요를 선보이면서 또 다른 반전 분위기를 연출한다.

‘대머리 총각’ ‘코스모스 피어 있는 길’의 김상희, ‘덕수궁 돌담길’의 진송남, ‘나비소녀’ ‘작은 연인들’로 유명한 김세화, 개그맨이면서 가수활동까지 활발한 고영수, ‘축제’의 박영일 등 당대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던 선배가수들이 옛 가요와 인생 미담(美談)을 안고 청취자를 찾는다.

독특한 시도도 있다. 대중음악평론가와 저널리스트로 유명한 ‘박성서’, 인디음악계의 레전드 평론가 ‘강일권’ 등이 직접 DJ로 나서 그들만이 전할 수 있는 깊고 세련된 음악 이야기를 전한다.

아이돌 뮤지션 DJ도 톡톡 튀는 즐거움을 선물한다. 보이그룹 JJCC의 심바와 지카, B.I.G의 제이훈, I.O.I 출신으로 걸그룹 A.De의 멤버 해영, 오블리스의 메이 등 상큼한 아이돌 감성으로 오전 10시를 책임진다.

인디밴드 뮤지션의 라인업도 돋보인다. 인디밴드의 미친 존재감 ‘레이지본’의 준다이, 이미 스타가 되어버린 밴드 ‘슈퍼키드’의 징고, 달달한 감성의 여성 듀오 ‘랄라스윗’과 ‘풋풋’ 등이 밴드음악과 최신가요로 늦은 밤 10시에 청취자들을 찾는다.

신청곡도 받는다. #8970(단문 50원, 장문 100원)으로 청취자 이름과 사연, 에피소드 등을 보내면 사연 소개와 함께 추첨을 통해 커피 모바일 쿠폰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라디오 청취가 어려운 지역은 스마트폰 안드로이드와 앱 스토어에서 '원음방송'을 검색하면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청취할 수 있다.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