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TView]'낭만닥터' 한석규, 김혜수 부탁에 에이즈환자 수술

김수정 인턴기자 / 입력 : 2017.01.17 23:07 / 조회 : 1628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화면 캡처


한석규가 첫사랑 김혜수의 부탁에 모두가 마다하는 에이즈환자의 수술을 했다.

17일 오후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 번외편에서는 김사부(한석규 분)와 그의 첫사랑 이영주(김혜수 분)의 재회가 아름답게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이영주가 김사부를 찾아온 이유가 밝혀졌다. 김혜수는 자신이 일하는 봉사단체 국경없는 의사회 동료의 수술을 부탁했다. 그의 수술 자체는 어려운 게 아니었지만 여러 병원에서 거절당했다. 환자가 에이즈에 감염됐기 때문이었다.

김사부는 돌담병원의 원장 여운영(김홍파 분)을 설득해 에이즈 환자를 수술하기로 했다. 행정실장 장기태(임원희 분)과 도인범(양세종 분) 등은 극구 반대했지만 김사부의 고집을 꺾을 수 없었다. 그러나 돌담병원의 식구들은 여전히 에이즈 환자를 두려워했다.

강동주는 김사부를 도와 에이즈 환자의 수술실에 들어가기로 했다. 그러나 갑자기 산탄총에 총상을 입은 응급환자가 들어왔고 돌담병원에는 수술할 의사가 부족한 상황이 됐다. 김사부는 에이즈 환자의 수술을 위해 총탄 환자 수술을 강동주에게 맡겼다. 강동주는 총탄환자 수술의 경험이 없었고, 이영주가 그를 도와 수술에 들어갔다.

김사부는 손목을 다쳤음에도 어시스트 없이 에이즈환자의 수술을 집도하려고 했다. 그러나 에이즈환자의 수술방에는 도인범이 도착해있었다. 도인범은 에이즈 환자를 두려워하며 어시스트까지 마다했지만 그를 대신해 수술을 집도하기로 했다. 김사부는 도인범의 수술에 엄지손가락을 치켜올렸다.

한편 윤서정은 강동주가 미국의 의과대학으로부터 편지를 받자 그가 떠나는 게 아닐까 걱정했다. 혼자 고민하던 윤서정은 강동주를 보내주기로 결심하고 돌담병원 식구들과 모두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기도 했다. 그러나 강동주가 받았던 편지는 불합격 통지서였다. 이에 윤서정은 기뻐했고 강동주에게 "사랑해"라고 고백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