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홀릭스 강현민 16년만 솔로 컴백..내년 1월 EP앨범 발표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6.12.20 13:21 / 조회 : 95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플럭서스뮤직


그룹 일기예보, 러브홀릭스 멤버 등으로 활동했던 작곡가 겸 프로듀서 강현민이 오랜만에 솔로 활동을 재개한다.


강현민 소속사 플럭서스뮤직은 20일 "강현민이 오는 21일 낮 12시 신곡 '그런 나 그런 너'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 나 그런 너'는 강현민이 내년 1월 13일 발표할 솔로 EP앨범의 선 공개 곡"이라고 덧붙였다.

강현민의 솔로 앨범은 지난 2001년 '쉬'(She) 이후 16년 만이다.

플럭서스뮤직은 "강현민이 오랜만에 발표하는 솔로 앨범인 만큼 강현민만의 색깔이 담긴 노래들로 채워졌다"며 "이번 앨범에는 다양한 뮤지션들이 참여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들려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현민은 그간 일기예보, 러브홀릭스 등을 거치며 '인형의 꿈', '화분'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했다. 강현민은 또한 작곡가로도 활동하며 박혜경 '너에게 주고 싶은 세 가지', '고백', 알렉스, 호란이 부른 '쉬 이즈'(She is) 등을 작곡했다.


최근에는 tvN 드라마 '치즈 인 더 트랩' OST 곡 '서치'(feat. 조현아), MBC 드라마 '캐리어를 끄는 여자' OST 곡 '다가갈수록', '밝아졌죠' 등을 발표, 프로듀서로서 활동도 이어갔다.

강현민은 현재 허규, 이윤만과 함께 결성한 밴드 브릭(Brick)을 이끌며 각종 음악 페스티벌 등에서 왕성하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대경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