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모아나', 골든글로브 2개 부문 노미네이트 영예

박범수 인턴기자 / 입력 : 2016.12.13 17:15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모아나' 스틸


3주 연속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빛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모아나'가 골든글로브 시상식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현지시각) 미국 버라이어티지를 포함한 여러 외신들은 '제74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주최 측에서 발표한 수상 후보 리스트를 공개했다.


리스트에 따르면, 디즈니 '모아나'는 2016년 디즈니 최고 흥행작 '주토피아'와 함께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작품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주제가상' 부문에도 메인 테마곡 'How Far I’ll Go'이 노미네이트되는 쾌거를 이뤘다.

앞서 디즈니 '겨울왕국'의 주제곡 'Let It Go'가 지난 2014년 개최된 '제7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의 '주제가상'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만큼, ‘How Far I’ll Go’의 수상 여부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디즈니 '겨울왕국'과 픽사와의 합작품 '인사이드 아웃' 또한 각각 제71, 7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 부문 작품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디즈니 '모아나'는 바다가 선택한 소녀 모아나가 부족의 저주받은 '모투누이' 섬을 구하기 위해 신이 선택한 전설 속의 영웅 마우이와 함께 모험에 나서는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오는 2017년 1월 19일 국내 개봉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