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3] '변화' NC-'동일' 두산, KS3 선발 라인업 공개

창원=김지현 기자 / 입력 : 2016.11.01 17:19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경문(왼쪽) 감독과 김태형 감독. /사진=OSEN





두산 베어스는 2차전과 동일한 선발 라인업을 내세웠다. 반면 NC 다이노스는 선발 라인업에 변화를 줬다.


두산 베어스와 NC 다이노스는 1일 오후 6시 30분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리는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3차전에 앞서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앞서 NC는 지난 1,2차전에서 동일한 타순을 내세웠다. 이종욱(좌익수)-박민우(2루수)-나성범(우익수)-에릭 테임즈(1루수)-박석민(3루수)-이호준(지명타자)-김성욱(중견수)-손시헌(유격수)-김태군(포수)으로 이어지는 타순이었다.

하지만 이들은 1차전에서 니퍼트, 2차전에서 장원준 공략에 실패했다. 특히, 이른바 나테박이 타순이 1,2차전 동안 총 29타수 4안타(타율 0.138)로 부진했다.


결국 김경문 감독도 3차전에서는 변화를 줬다. 이호준과 박석민이 자리를 앞뒤로 바꾼다. 이른바 '나테이박' 타순이다. 또 손시헌과 김성욱도 자리를 바꿨다. 선발 투수는 최금강.

반면 두산은 완승을 거뒀던 지난 2차전과 선발 라인업이 동일하다. 테이블 세터로는 박건우-오재원이, 클린업 트리오로는 민병헌-김재환-에반스가 출전한다. 하위타선에는 오재일-양의지-허경민-김재호가 차례로 배치됐다. 선발 투수는 보우덴.

◆ NC 다이노스 한국시리즈 3차전 선발 라인업

이종욱(좌익수)-박민우(2루수)-나성범(우익수)-테임즈(1루수)-이호준(지명타자)-박석민(3루수)-손시헌(유격수)-김성욱(중견수)-김태군(포수). 선발투수 최금강.

◆ 두산 베어스 한국시리즈 3차전 선발 라인업

박건우(중견수)-오재원(2루수)-민병헌(우익수)-김재환(좌익수)-에반스(지명타자)-오재일(1루수)-양의지(포수)-허경민(3루수)-김재호(유격수).선발투수 보우덴.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