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 올림픽] '에테보 4골 폭발' 나이지리아, 일본 5-4 제압

국재환 기자 / 입력 : 2016.08.05 11:53 / 조회 : 42391
  • 글자크기조절
image
혼자서 네 골을 터뜨리며 나이지리아의 승리를 이끈 오그헤네카로 에테보. /AFPBBNews=뉴스1



나이지리아가 난타전 끝에 일본을 꺾고 '2016 리우 올림픽' 남자축구 조별예선 B조 1차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시아시아 감독이 이끄는 나이지리아는 5일(한국시간) 브라질 아마조나스 주 마나우스에 위치한 아마조니아 아레나에서 열린 일본과의 '2016 리우 올림픽' 남자축구 조별예선 B조 1차전에서 혼자서만 4골을 터뜨린 오그헤네카로 에테보의 맹활약을 앞세워 5-4 승리를 거뒀다.

일본을 꺾은 나이지리아는 승점 3점(골득실 +1)으로 같은 날 2-2로 비긴 스웨덴과 콜롬비아를 제치고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승점 획득에 실패한 일본은 골득실 -1를 기록하며 B조 최하위로 내려앉았다.

나이지리아 대표팀은 이날 경기가 시작되기 불과 약 6시간 전에 브라질 현지에 도착했다. 축구협회의 운영 미숙으로 인해 비행키 티켓 일정이 무려 세 차례나 변경됐기 때문이었다. 일본전 몰수패 위기까지도 대두됐다. 다행히 미국 델타 항공 전세기편으로 브라질에는 도착했다. 그러나 컨디션 난조로 인해 경기를 제대로 치를 수 있을 지는 의문이었다.

경기 초반부터 난타전이 벌어졌다. 나이지리아와 일본은 전반 13분까지 두 골씩을 주고받았다. 나이지리아에서는 사디르 우마르(전반 6분)와 에테보(전반 10분)가 득점에 성공했고, 일본은 코로키 신조(전반 9분)와 미나미노 타쿠미(전반 13분)를 앞세워 맞불을 놓았다.

나이지리아에게 컨디션 문제가 있었던 만큼, 일본 쪽으로 분위기가 기울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나이지리아는 전반 42분 에테보의 두 번째 골을 앞세워 3-2로 앞서나갔고, 1점을 리드한 채 전반을 마무리 지었다.

이어진 후반전. 나이지리아는 우려를 뒤로 한 채 에테보를 앞세워 일본과의 격차를 벌렸다. 에테보는 후반 6분 해트트릭을 달성하며 팀에게 네 번째 골을 안겨줬고, 15분 뒤에는 또 한 골을 터뜨리며 나이지리아의 5-2 리드를 이끌었다.

나이지리아는 후반 25분 아사노 타쿠마에게 만회골을 내줘 5-3으로 쫓겼다. 그리고 경기 종료 직전 또 한 골을 허용했다. 그러나 더 이상의 실점은 허용하지 않은 끝에 1점차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