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언론 "PIT 강정호, 성폭행 혐의로 조사 중"

김우종 기자 / 입력 : 2016.07.06 07:03
  • 글자크기조절
image
시카고 트리뷴이 강정호가 성폭행 혐의로 조사 받았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AFPBBNews=뉴스1, 시카고 트리뷴 캡쳐





강정호(29,피츠버그)가 성폭행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는 미국 현지 보도가 나왔다.


미국 시카고 지역지인 시카고 트리뷴은 6일(이하 한국시간) 오전 "시카고 경찰이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내야수 강정호를 성폭행 혐의로 조사 중이다(Chicago police investigate Pirates infielder in sexual assault claim)"고 보도했다.

경찰에 따르면 강정호는 한 시카고 여성을 '범블(Bumble)'이라는 위치 기반 데이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매체는 "강정호가 지난달 18일 시카고 컵스 원정 경기 패배(0-6) 이후 몇 시간 뒤 이 여성(23세)을 자신이 머무르고 있는 호텔로 불렀다"고 보도했다.


이 여성은 경찰 조사에서 "밤 10시께 강정호가 머물고 있는 웨스틴 호텔에 도착했다. 그리고 강정호가 알코올성 음료(술)를 줬다(he served her an alcoholic drink)"고 진술했다.

보도에 따르면 "여성은 강정호가 건넨 알코올 음료를 마신 뒤 15~20분 이후 정신을 잃었으며(blacked out), 그 시점에 그가 성폭행을 가한 것으로 주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성은 "택시를 타고 집으로 오는 길에도 완전히 깨지 못한 상태였다"고 덧붙여 경찰에 진술했다. 또 다음날인 19일 한 병원으로 가 성폭행 증거를 남기기 위한 '레이프 킷(rape kit)' 테스트도 마쳤으며, 열흘 뒤 경찰에 신고했다.

아울러 피츠버그 구단 역시 강정호가 조사 받은 사실에 대해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피츠버그 프랭크 쿠넬리 사장은 "우리도 이번 사안에 대해 심각하게 보고 있다"면서 "우리 구단 역시 경찰 조사 결과를 존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MLB 사무국 역시 "시카고 경찰의 조사 결과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조사 결과에 따라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정호는 6일 오전 9시 9분 미국 세인트루이스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원정 경기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2경기 연속 선발 제외는 부상 복귀 후 올 시즌 처음이다. 이날 경기에 앞서 강정호는 이번 사건과 관련한 미국 취재진의 질문에 노코멘트로 일관했으며 경기에선 9회초 1사 주자없는 상황서 왓슨의 대타로 타석에 들어서 중전안타를 터뜨리기도 했다.

☞ <"[원문] 시카고 트리뷴 현지 기사 링크>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