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7곳 1위' 아이콘, '오늘모해' 해외5國 1위+11國 톱10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6.05.30 11:02 / 조회 : 2408
  • 글자크기조절
image
/ 사진출처=YG엔터테인먼트


대표 K팝 보이그룹으로 부상 중인 7인조 아이콘(비아이 김진환 바비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이 신곡 공개 직후부터 국내를 넘어 해외 차트에서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아이콘은 30일 0시 새 노래 '오늘 모해'를 국내외 여러 음악 사이트를 통해 선보였다. 이 곡은 베일을 벗은 지 10시간째인 이날 오전 10시 기준,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엠넷뮤직 몽키3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7곳의 실시간 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는 저력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다.

아이콘의 '오늘 모해'는 공개 10시간 남짓 만인 이날 오전 10시 35분 현재 캄보디아 홍콩 마카오 태국 베트남 등 해외 5개 나라 아이튠즈 메인 싱글 차트인 톱 싱글즈 송즈 부문에서 1위에 당당히 명함을 내밀고 있다. 이번 싱글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3위, 카자흐스탄 4위, 인도네시아 8위, 아르메니아 10위 등 1위를 포함, 총 11개국 아이튠즈 메인 싱글 차트 톱 10 안에도 진입해 있다.

특히 '오늘 모해'는 시간이 갈수록 해외 여러 나라 아이튠즈 메인 싱글 차트에서 순위가 상승하고 있어 향후 성적에 더욱 기대감을 갖게 만들고 있다.

지난해 9월 데뷔한 뒤 해외에서도 단숨에 주목을 이끌어 낸 아이콘이 신곡으로 또 한 번 국외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음을 쉽게 알게 하는 대목들이다.

한편' 오늘 모해'는 한 여자를 사랑하게 된 남자의 설레는 마음을 느끼게 하는 노래다. 아이콘 멤버 비아이와 바비가 실력파 프로듀서 쿠시와 함께 노랫말을 썼고, 쿠시가 초이스37이 공동 작곡했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