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무림학교', 결국 조기종영..20회→16회로 마무리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6.01.26 12:32 / 조회 : 13568
  • 글자크기조절
image
KBS 2TV 월화드라마 '무림학교'/사진=제이에스픽쳐스


제작파행을 빚었던 KBS 2TV 월화드라마 '무림학교'(극본 양진아, 연출 이소연, 제작 제이에스픽쳐스)가 결국 조기종영 한다.

26일 오후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그간 제작비 문제로 갈등을 빚어온 KBS와 제이에스픽쳐스가 당초 20회로 제작 중이던 '무림학교'를 16회로 조기종영하기로 했다.

관계자는 "지난 25일 KBS와 제작사가 조기종영 및 촬영 중단에 대한 의견을 나눴고, 끝내 조기종영을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지난 주부터 촬영이 중단된 '무림학교'는 오는 27일부터 촬영을 재개한다"며 "12, 13회 촬영을 할 예정이다. 조기종영이 되는 만큼 예상했던 극 전개와 달라질 것 같아 배우들의 걱정이 크다"고 설명했다.

KBS는 지난 11일 첫 방송된 '무림학교'의 저조한 시청률과 시청자들의 작품에 대한 혹평을 이유로 제작사 측에 조기종영을 통보했다. 이에 제작사는 촬영과 관련 추가 제작비를 요구했지만 KBS가 이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제작사 측은 지난 23일 KBS에 제작을 잠정 중단하겠다고 통보, 이후 촬영이 이뤄지지 않았다.(2016년 1월 23일 스타뉴스 단독보도)

조기종영이 결정된 '무림학교'는 오는 3월 초 종영될 예정이다.

한편 '무림학교'는 취업과 스펙 쌓기가 아닌 정직, 신의, 생존, 희생, 소통, 관계 등 사회에 나가 세상에 맞설 수 있는 덕목을 배우는 무림캠퍼스에서 벌어지는 20대 청춘들의 액션 로맨스 드라마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