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첫 흑인히어로 '블랙팬서' 감독 결정..'크리드'의 라이언 쿠글러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6.01.12 11:03
  • 글자크기조절
image
블랙 팬서 / 사진제공=마블스튜디어


마블 스튜디오가 준비하는 또 하나의 히어로물 '블랙 팬서'의 감독이 결정됐다.

마블 스튜디오 케빈 파이기 대표는 11일(이하 현지시각) '크리드'의 라이언 쿠글러 감독이 디즈니/마블의 신작 히어로물 '블랙 팬서(Black Panther)'의 연출을 맡는다고 공식 발표하고 "이같이 훌륭한 감독을 마블의 가족으로 받아들이게 돼 행운이다"라고 밝혔다.


케빈 파이기는 "라이언 쿠글러 감독은 2편의 영화를 통해 '블랙 팬서'를 연출하기에 최고의 재능을 지녔음을 입증했다"며 "많은 팬들이 '블랙 팬서'를 단독으로 내세운 영화를 보길 기다려 왔는데, 티찰라(T'Challa, 블랙팬서의 본명)의 이야기를 연출하기에 완벽한 감독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라이언 쿠글러는 영화 '록키' 시리즈의 스핀오프이자 지난 10일 열린 제 7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실베스타 스탤론에게 남우조연상을 안긴 '크리드'를 연출한 흑인 감독이다. 앞서 마블 스튜디오는 흑인 영웅인 '블랙 팬서'를 연출을 위해 라이언 쿠글러를 비롯한 흑인 감독들과 접촉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

블랙 팬서는 마블코믹스 최초의 흑인 슈퍼히어로로, 가상의 왕국 와칸다의 왕이자 검은색 의상을 입고 악에 맞서는 슈퍼히어로다.


블랙 팬서를 단독 주인공으로 내세운 '블랙 팬서'는 오는 2018년 2월 16일 개봉 예정이다. 배우 채드윅 보스만이 맡은 블랙 팬서는 이에 앞서 올해 개봉을 앞둔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에 등장하며, 그 후속인 '어벤져스3-인피니티 워'에서도 등장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김현록 | roky@mtstarnews.com 트위터

스타뉴스 영화대중문화 유닛 김현록 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