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빅뱅, 8월엔 5년만의 'GD&TOP'이다..신곡 뮤비 촬영중

'메이드'(MADE) 앨범 네 번째 싱글 '이'(E) 수록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5.07.23 13:58 / 조회 : 23482
  • 글자크기조절
image
'GD&TOP'의 지드래곤(왼쪽)과 탑 / 스타뉴스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이 '메이드'(MADE) 앨범 프로젝트의 8월 신곡은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선보인다. 바로 빅뱅의 유닛 중 하나인 지드래곤과 탑의 'GD&TOP' 신곡을 발표하는 것.

빅뱅은 지난 5월부터 '메이드' 앨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5월에는 '메이드' 앨범의 첫 싱글 '엠'(M)을 공개, '루저'(LOSER) '베베'(BAE BAE) 등 2곡을 발매하며 3년여 만의 국내 가요계 컴백을 알렸다. 6월에는 두 번째 싱글 '에이'(A)를 통해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를, 7월에는 세 번째 싱글 '디'(D) 수록곡 '이프 유'(IF YOU)와 '맨정신'을 각각 발표했다. 빅뱅은 8월에는 네 번째 싱글 '이'(E)를 출시하며, 9월에는 이전까지 공개한 싱글들에 새로운 곡들을 더해 완성된 '메이드' 앨범을 낼 계획이다.

빅뱅은 현재까지는 5명 완전체로 '메이드' 앨범의 신곡들을 선보였다. 하지만 오는 8월에는 유닛인 'GD&TOP'의 신곡을 통해 '메이드' 프로젝트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물론 완전체 빅뱅의 신곡은 8월에도 발매될 가능성이 현재로선 무척 높다.

23일 뮤직비디오 업계에 따르면 지드래곤 탑은 현재 모처에서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 중이다. 빅뱅의 주요 래퍼 라인인 지드래곤과 탑은 지난 2010년 12월 첫 정규 앨범을 내고 '하이 하이'(HIGH HIGH)로 인기를 끌었기에, 약 5년 만의 신곡을 통해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 줄 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현재 월드투어도 성황리에 진행 중인 빅뱅은 오는 25일에는 말레이시아에서 단독 공연을 갖는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