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7월 신곡 2곡도 美빌보드 월드디지털송 톱3..3개월째 '모든곡 톱3'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5.07.10 10:10 / 조회 : 2559
  • 글자크기조절
image
빅뱅 / 사진출처=YG라이프


그룹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이 신곡들을 또 한 번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World Digital Songs) 차트 톱 3 안에 안착시켰다.


10일(한국시간) 미국 최고 권위의 음반 및 음원 판매 조사 차트인 빌보드에 따르면 빅뱅은 이달 1일 발표한 새 '메이드'(MADE) 앨범 프로젝트의 세 번째 싱글 '디'(D)의 수록곡인 '이프 유'(IF YOU)와 '맨정신'으로 월드 디지털 송 최신(7월 18일자) 차트 2위와 3위를 각각 차지했다.

앞서 빅뱅은 지난 5월 1일 '메이드' 앨범의 첫 싱글 '엠'(M)에 담은 '루저'(LOSER)와 '베베'(BAE BAE)를 발표한 직후, 이 곡들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1, 2위로 데뷔시켰다.

6월 1일 '메이드' 음반의 두 번째 싱글 '에이'(A)에 수록한 '뱅뱅뱅'(BANG BANG BANG)과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를 출시한 이후에도, 이 두 곡으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 2위를 동시에 거머쥐었다.

이에 빅뱅은 이번 7월 신곡들까지 포함, 3개월 연속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톱 3 안에 새로운 노래 2곡을 진입시키는 저력을 보였다.


한편 빅뱅은 오는 8월에도 '메이드' 음반 프로젝트의 네 번째 싱글을 발표하며, 9월에는 이전까지 공개한 싱글들에 신곡들을 더해 완성된 새 앨범을 선보일 계획이다. 빅뱅은 현재 '메이드' 음반 프로젝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월드투어도 성황리에 지속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