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美빌보드 월드앨범 2위 진입..MFBTY 8위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5.03.27 08:55 / 조회 : 6132
  • 글자크기조절
image
레드벨벳 / 사진=스타뉴스


걸 그룹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이 새 미니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 첫 진입했다.

27일 미국 빌보드의 최신(4월4일자) 차트에 따르면 지난 17일 발매된 레드벨벳의 첫 미니앨범 '아이스크림 케이크(Ice Cream Cake)'는 발매 첫 주 월드 앨범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빌보드의 월드 앨범 차트는 미국 외에서 발매된 전 세계 모든 음반의 판매고를 기준으로 순위를 정한다. 레드벨벳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빌보드에 이름을 올린 신인 아티스트들을 상대로 순위를 집계하는 히트시커스 앨범즈(Heatseekers Albums) 부문에서도 24위를 기록해 성공 가능성을 증명했다.

레드벨벳은 올해 초 1999년생 예리를 새 멤버로 영입한 이후 더욱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어 그 의미를 더했다.

앞서 레드벨벳은 '아이스크림 케이크'으로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아시아권에서 아이튠즈 메인 음반 차트 1위에 등극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앨범 동명의 타이틀곡은 유튜브 K팝 채널 'K팝 뮤직비디오 차트 톱20'에서 정상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레드벨벳 외에도 그룹 MFBTY(타이거JK 윤미래 비지)의 새 앨범 '원다랜드(WondaLand)'가 8위를 기록, 월드 앨범 차트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