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인순이와 좋은 사람들과 나눔 협약 체결

국재환 기자 / 입력 : 2015.02.09 18:00 / 조회 : 1537
  • 글자크기조절
image
인순이와 좋은 사람들 김인순 이사장(우측)과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 회장)이 협약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포츠닥터스 제공




국제연합(UN, 사무총장 반기문) DPI NGO로 10년간 활동한 국제 의료봉사 단체인 '사단법인 스포츠닥터스'는 "지난 7일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대안학교인 해밀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사단법인 인순이와 좋은 사람들'과 나눔 협약을 체결하고, 김인순 이사장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스포츠닥터스'는 국내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의료, 교육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재 추진하고 있는 해밀학교 건립에 적극 후원하기로 했다. '인순이와 좋은 사람들'은 '스포츠닥터스'가 진행하는 나눔 활동 및 행사에 주기적으로 참여하기로 해 스포츠닥터스의 문화행사가 한결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수년 전부터 국내외 의료봉사, 스포츠, 문화예술, 교육 및 환경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해외 의료봉사를 나갈 때 해당 국가의 다문화 청소년과 동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글로벌 리더로 키우는데 일조하고 싶다. 아이러브안과와 함께하는 3월 베트남 의료봉사에 해밀학교 학생 중 제2의 모국이 베트남인 청소년과 동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아이러브안과와 협의해 보겠다"고 전했다.

가수 인순이로 익숙한 '인순이와 좋은 사람들'의 김인순 이사장은 "제가 대한민국에서 겪었던 어려움, 외로움, 고통뿐만 아니라 사랑, 격려, 위로를 저와 같은 다문화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어 해밀학교를 만들었다"며 "제가 자랑스러운 한국 사람으로 살 수 있었던 것처럼 다문화 아이들이 자랑스러운 한국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될 것이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다문화 청소년들을 돕고자 하는 사람들은 스포츠닥터스 홈페이지 (www.sportsdoctors.or.kr)에서 후원을 하면 된다. 현재 스포츠닥터스 후원사로는 한국마이팜제약, 누가의료기, 아이러브안과, 아프로존이 참여하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