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범키, 마약 스캔들..공급책 의혹 法심판 '구속기소'

검찰, 마약 혐의로 구속 기소..범키는 혐의 부인 "단순 채무관계 거래"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4.12.11 08:35 / 조회 : 17373
  • 글자크기조절
image
범키 / 사진=스타뉴스


힙합 가수 범키(30·권기범)가 마약 스캔들에 휘말렸다. 마약류인 향정신성의약품 사건에 연루돼 검찰 조사를 받았다.

11일 법조계와 연예계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은 지난 10월 말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혐의로 범키를 구속 기소했다.

스타뉴스 취재결과, 검찰은 지난 10월 초 마약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범키가 지인에게 향정신성의약품을 건넨 정황을 포착하고 범키를 불러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범키는 검찰 조사에서 혐의를 부인했지만, 검찰은 검거된 투약자들의 진술과 계좌의 입출금 내역 등을 토대로 추가 수사를 벌여 범키를 중간 판매책으로 지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범키가 혐의를 인정하지 않자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구속 수사를 진행한 뒤 지난 10월 말 재판에 넘겼다.

하지만 범키는 마약을 판매했다는 공소 사실을 일체 부인하며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범키의 한 지인은 스타뉴스에 "이번에 붙잡힌 마약사범들 중 음악감독, 의사 등 범키의 지인들이 몇몇 있다"며 "이들 중 1명과 돈 거래가 오고간 것은 단순 채무관계를 해결하기 위한 것일 뿐, 마약을 사고팔기 위한 것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지인은 이어 "최근 발생한 마약 복용 사건과 관련, 범키가 전혀 관계가 없는데도 그들과 알고 지냈다는 이유로 의심을 받고 있다"며 "처음엔 직접 복용했다는 의심도 받았지만 모발 및 소변검사에서 음성 판결이 나온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현재 구치소에 수감 중인 범키는 11일 오후 서울동부지법에서 두 번째 공판을 앞두고 있다. 이날 공판에는 검찰이 신청한 증인에 대한 심문이 진행될 예정이다. 범키가 재판을 통해 혐의를 벗을 수 있을 지 아니면 유죄 판결을 받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2010년 투윈스의 EP 앨범 '투스윙스(2wingS)'로 데뷔한 범키는 지난해 '미친 연애' '갖고 놀래' 등의 곡을 음원차트 1위에 올리며 혜성같이 등장했다. 자신의 소속사 브랜뉴뮤직 소속 가수들과 결성한 트로이 멤버로도 활약하고 있다. 가인, 프라이머리, MC몽, 다이나믹듀오, 에픽하이 등 다양한 뮤지션들의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입지를 넓혔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