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이방인' 강소라, 코리아드라마어워즈 女우수상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진주(경남)=스타뉴스 코리아드라마어워즈 특별취재반 / 입력 : 2014.10.01 19:25 / 조회 : 577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강소라 / 진주(경남)=최부석 기자


배우 강소라가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Korea Drama Awards, KDA)에서 여자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소라는 1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주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조직위원회·주관 스타뉴스)에서 SBS 드라마 '닥터 이방인'(극본 박진우 김주 연출 진혁 제작 아우라미디어)으로 여자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소라는 "신인상 말고 다른 연기상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캐스팅 해주신 진혁 감독님 같이 고생하신 스태프 분들 감사드린다"라며 "잘해서 주신 상이 아니라 책임감 갖고 열심히 하라는 뜻의 상으로 알고 앞으로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강소라는 '닥터 이방인'에서 명우대학병원 이사장의 서녀이자 흉부외과의인 오수현 역을 맡아 열연했다. 이성적이면서도 사랑 앞에서는 누구보다 외로운 오수현 역으로 사랑받았다.

이날 여자 우수상 후보에는 강소라 외에 MBC '기황후'의 백진희, MBC '오로라공주'의 전소민, MBC '빛나는 로맨스'의 이진, SBS '잘 키운 딸 하나'의 박한별이 후보로 올라 경합을 벌였다.


이날 시상식은 방송인 오상진과 배우 강소라의 사회로 진행됐다. 또 걸그룹 베스티와 가수 에일리가 축하무대를 선보였다.

올해 2014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는 연기대상과 작품상, 작가상등 총 16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작)를 가렸다.

한편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는 지난 1년간 방영된 TV드라마를 대상으로 지상파 방송 3사 및 종합편성채널, 케이블채널을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단일부문 최대의 드라마 시상식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