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이스트 "배용준 사기 피소 악의적 행위..법적 대응" 공식입장 (전문)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4.09.23 19:29 / 조회 : 4993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배용준 / 사진=스타뉴스


배용준 측이 한 건강보조식품 제조업체로부터 사기 혐의로 피소 당한 것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다.


23일 소속사 키이스트 측은 "고제 측의 고소는 배용준 씨가 유명인이라는 것을 악용하여, 자신들의 주장을 이슈화하려는 매우 악의적인 행위입니다"라며 "이러한 행위에 대해 당사는 이를 더 이상 묵과하지 않을 것이며 무고죄를 포함하여 법적으로 강력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을 밝힙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제 측은 지난 3개월 간 '고제 피해자 연합'이라는 단체의 명의로 키이스트 본사 앞에서 배용준 씨 개인에 대한 모욕적이고 악의적인 현수막을 게시하고 매일 시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라며 "배용준씨에 대한 명예훼손 적인 행위를 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현재 '고제 피해자 연합'의 대표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또 키이스트 측은 "유명인임을 이용, 일방적인 고소만으로도 상대방의 이미지에 타격을 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이러한 행위를 벌이고, 일부 언론에 허위 사실 유포 및 확대 재생산 시키고 있는 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유명인이라는 이유로 방치하지 않을 것이며, 사실이 아닌 모든 부분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강력히 대응할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날 오후 서울북부지검에 따르면 과거 배용준이 대주주로 있던 고릴라라이프웨이와 일본 내 홍삼 제품 독점판매권을 체결했던 고제가 지난 19일 사기 혐의로 배용준을 고소했다


고제 측은 고릴라가 지난 2009년 고제와 50억짜리 홍삼제품 일본수출계약을 맺으면서 일본 시장조사와 일본유통사들과의 계약 체결 등의 명목으로 25억 원을 선지급 받았으나 해당 용도로 돈을 쓰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들은 고릴라에 선지급한 25억원을 비롯해 홍삼제품 수출 물량 73억 원, 통관비용 및 창고료 18억 원 등 총 116억 원의 금전적인 손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현재 고제 측은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배용준 소속사인 키이스트 본사와 배용준의 성북동 자택 앞, 광화문광장, 대법원 앞 등에서 처벌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다음은 키이스트 공식입장 전문

고제의 배용준 씨 고소 건에 관한 공식 입장

일부 언론에서 보도된 배용준 씨에 대한 ‘고제’의 고소에 대해 소속사의 공식 입장을 알려드립니다.

‘고제’ 측의 고소는 배용준 씨가 유명인이라는 것을 악용하여, 자신들의 주장을 이슈화하려는 매우 악의적인 행위입니다. 이는 법리적으로 사건의 당사자가 아닌 개인을 고소한 황당한 행위일 뿐입니다. 이러한 행위에 대해 당사는 이를 더 이상 묵과하지 않을 것이며, 무고죄를 포함하여 법적으로 강력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을 밝힙니다.

배용준 씨는 해당 사건의 당사자도 아니며, 고제 사건은 1심 판결을 통해 배용준 씨가 대주주로 있는 고릴라라이프웨이가 전부 승소를 한 사건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3개월 간 고제 측은 '고제 피해자 연합'이라는 단체의 명의로 키이스트 본사 앞에서 배용준 씨 개인에 대한 모욕적이고 악의적인 현수막을 게시하고 매일 시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키이스트 본사 및 같은 건물의 입주 회사들, 주변 주민들이 소음으로 인한 큰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이미 시위 가처분 신청을 통해 '이번 고소를 진행한 사람이 모욕적인 현수막을 걸거나 시위를 할 수 없도록' 법적 판단이 내려진 상태입니다.

또한 배용준씨에 대한 명예훼손 적인 행위를 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현재 '고제 피해자 연합'의 대표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해당 사건은 벌써 5년이 지난 사건이며, 법적으로도 횡령 배임 행각을 벌인 고제의 경영진이 이미 법적 처벌을 받은 사건입니다. 고제는 고릴라라이프웨이와의 계약을 위반하였고, 본인들이 물건을 정상적으로 판매하겠다는 의지 없이 주가 조작을 하려는 의도로 계약을 하였다는 것이 너무나 명백하게 밝혀진 상태입니다. 이로 인해 당시 배용준씨도 이와 관련 기사화가 되면서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유명인임을 이용, 일방적인 고소만으로도 상대방의 이미지에 타격을 줄 수 있다는 생각으로 이러한 행위를 벌이고, 일부 언론에 허위 사실 유포 및 확대 재생산 시키고 있는 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유명인이라는 이유로 방치하지 않을 것이며, 사실이 아닌 모든 부분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강력히 대응할 것입니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