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발견' 속 '신화의 발견'..숨어있는 신화 포착

김소연 기자 / 입력 : 2014.09.10 11:0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연애의 발견' 페이스북 팬페이지


'연애의 발견'을 보면 그룹 신화가 보인다.

KBS 2TV 월화드라마 '연애의 발견'(극본 정현정·연출 김성윤 이응복, 제작 제이에스픽쳐서)의 장외 인기도 뜨겁다. 방송 시간 외에도 드라마를 통해 자발적 재미를 찾고 함께 공감하는 마니아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 문정혁이 속해 있는 신화의 흔적도 마니아들의 '매의 눈'에 포착됐다.


'연애의 발견' 마니아들의 매의 눈은 작은 것도 그냥 지나치니 않았다.

지난 5회분에서 한여름(정유미 분)이 남하진(성준 분)의 집에 갔다가 발견한 백화점 쇼핑백과 영수증. 팬들은 '신화' 백화점 로고뿐만이 아니라 영수증에 찍힌 날짜와 물품 금액에서도 다양한 의미를 찾아냈다.

예를 들어 영수증 번호 '00324'는 신화의 데뷔일(3월24일), 영수증의 날짜 8월26일은 신화 데뷔 6000일, 넥타이 가격 21만6000원은 에릭의 생일(2월16일)이라는 것. 이밖에도 6회분에 방영된 강태하(문정혁 분)와 남하진의 화제의 만취 막춤씬에선 노래방 화면에 신화 멤버 전진이 깜짝 등장했다.


팬들은 이러한 소품 캡처와 영상을 SNS와 게시판 등을 통해 퍼뜨리며 장외에서도 드라마의 재미를 즐기고 있다.

제작진은 "신화 백화점과 영수증 날짜는 신화의 리더 에릭을 생각하며 소품팀에서 재미를 위해 준비했다"며 "그 밖의 숫자들은 의도한 것은 아니었는데, 팬들의 눈썰미에 우리도 놀랐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