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박현빈 소속사 '인우', 폐업 공식발표 "경영난+내부사정"

"가수들 각각 독립해 활동"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4.08.11 15:15 / 조회 : 7220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장윤정 /사진=최부석 기자


가수 장윤정 박현빈 등이 소속된 트로트 가수 전문 기획사 인우프로덕션이 폐업한다.

인우프로덕션은 11일 오후 공식자료를 통해 "내부사정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엔터테인먼트로서 활동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혔다.

인우프로덕션은 "그동안 한식구로 지내온 장윤정 박현빈 윙크 강진 최영철 홍원빈 양지원 윤수현 등은 각각 독립해 활동에 나서게 됐다"며 "지난 해 9월 계약기간이 만료됐지만 소속사와의 의리로 계속 남아 활동해 온 장윤정은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것으로 보이며, 아직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박현빈 역시 부득이하게 소속사를 떠나게 됐다"고 밝혔다.

2003년 11월 장윤정 첫 방송부터 함께 해 온 인우프로덕션은 그 간 박현빈 윙크 양지원 등 수많은 트로트 가수들을 육성하며 국내 트로트 시장을 이끌어 왔다.

인우프로덕션은 회사 수익금을 곧바로 신인 육성에 대한 투자로 전환하며 꾸준히 트로트 발전을 위해 힘써왔고, 그 결과 트로트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하지만 최근 경영난과 함께 내부사정으로 인해 결국 매니지먼트 중단을 선언했다

인우프로덕션은 "10년 동안 최선을 다해 준 장윤정에게 감사를 전하며 축복을 보낸다"라며 "가정사로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최근 장윤정씨의 모친으로 부터 서로 행복을 빌자는 메시지를 받았으며 저희 인우 기획은 장윤정과 그 가족이 더 이상 가정사로 상처 받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인우프로덕션은 "출산과 육아로 휴식을 취하던 장윤정은 오는 9월 말 방송과 공연에 복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한 아이의 엄마로 ,한 남자의 아내로, 노래하는 가수로 열심히 살아갈 장윤정씨에게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그 동안 인우프로덕션을 이끈 홍익선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트로트를 사랑해주시고 인우기획을 사랑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비록 인우기획은 역사 속으로 사라지지만 국내 트로트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마지막 당부의 말을 전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