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라이즈', 10개 음원차트 1위 '올킬'+일부 줄세우기

이지현 기자 / 입력 : 2014.06.03 03:24 / 조회 : 6144
  • 글자크기조절
image
태양/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오랜만에 솔로 가수로 컴백한 그룹 빅뱅(대성 태양 승리 지드래곤 탑)의 태양(본명 동영배)이 음원차트를 '올킬' 했다.

태양은 3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에 정규 2집 '라이즈(Rise)' 전곡의 음원을 발표했으며, 타이틀곡 '눈,코,입'은 공개 3시간 만인 이날 오전 3시 기준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 몽키3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소리바다 싸이월드뮤직 등 총 10곳의 실시간 차트 1위를 모두 휩쓸었다.

특히 엠넷 올레뮤직 벅스 네이버뮤직 지니 등 다수의 차트에서는 '눈,코,입' 외에도 '새벽 한시' '아름다워' '이게 아닌데' '버리고' 등 '라이즈'의 수록곡들이 톱10에 연이어 랭크되며, 태양의 저력을 확인케 했다.

'라이즈'를 대표하는 노래인 '눈,코,입'은 YG엔터테인먼트 메인 프로듀서 테디와 DEE.P가 공동 작업한 노래다. R&B풍의 슬로우 곡인만큼 전반적인 느낌이 태양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잘 어우러졌다. 노랫말에는 사랑하는 여인을 그리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이 담겼다.

한편 태양의 솔로 컴백은 지난해 11월 '링가 링가'(RINGA LINGA) 발표 이후 7개월 여 만이며, 앨범으로는 지난 2010년 정규 1집 '솔라'(Solar) 이후 4년 만이다.

이지현 기자 starjiji@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