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리그 2호골 작렬!.. '움직임-임팩트' 빛났다

전상준 인턴기자 / 입력 : 2014.01.12 00:56 / 조회 : 22499
  • 글자크기조절
image
풀럼전서 시즌 리그 2호골을 기록한 기성용 /사진 AFP=news1



기성용(25,선더랜드)이 올 시즌 자신의 리그 2호골을 터트렸다.

선더랜드 소속 기성용은 12일(이하 한국시간) 0시 영국 런던에 위치한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풀럼과의 13/14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1라운드서 전반 41분 팀의 두 번째 골을 성공시키며 선더랜드의 상승세를 이끌었다.

선더랜드는 전반 29분 아담 존슨이 페널티박스 부근 중앙에서 자신이 얻어낸 프리킥 기회를 직접 날카로운 왼발 슈팅으로 연결하며 풀럼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에도 공수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 선더랜드는 전반 41분 추가골을 기록했다. 주인공은 기성용이었다. 페널티박스 부근 중앙에 있던 기성용은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존슨의 프리킥을 그대로 오른발 다이렉트 슈팅으로 연결하며 득점을 터트렸다. 올 시즌 자신의 리그 2호골이었다.

풀럼 수비의 마크를 따돌리는 민첩한 움직임이 빛을 발했다. 크로스가 올라오는 순간 기성용은 온 몸을 활용한 페인팅 모션으로 수비의 압박을 떨쳐냈다. 이어진 슈팅 장면에서의 정확한 임팩트도 최근 기성용의 물오른 컨디션을 그대로 증명했다.

한편 기성용의 추가골을 앞세워 선더랜드는 2-0 으로 전반을 마쳤다. 지동원(23, 선더랜드)은 교체 명단에 포함돼 후반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