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정재형·이적도 이틀새 5천만 봤다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3.04.15 15:58 / 조회 : 3083
  • 글자크기조절
image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 등장한 MBC '무한도전' 속 장면. 지드래곤 유재석 바다 싸이 정재형 이적 길 인호진(아래 왼쪽부터) <화면캡처=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


월드스타 가수 싸이(36·박재상)의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또 다른 수혜자들을 낳아 가요 및 '무한도전' 팬을 미소 짓게 하고 있다. 그 주인공들은 다름 아닌 가수 정재형 이적 바다 및 스윗소로우의 인호진 등이다.

싸이의 신곡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지난 13일 오후 9시(한국 시간 기준) 싸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식 공개됐다. 이 작품은 15일 오후 1시50분 현재 싸이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만 5109만9852뷰를 보이고 있다.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공개 40시간 남짓 만에 5000만 조회를 물론 5100만 클릭까지 넘어서며 벌써부터 글로벌 열풍을 이끌어 내고 있다.

'싸이표 코믹 시건방 춤'이 인상적인 이번 뮤직비디오에 싸이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 및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 멤버들인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길 노홍철 하하 등이 출연한다는 사실은 뮤직비디오 촬영 전 이미 예고됐고, 이들은 완성된 뮤직비디오 곳곳에 등장해 글로벌 음악팬들을 미소 짓게 만들고 있다.

하지만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스타들은 비단 이들 뿐 아니다. 정재형 이적 바다 및 스윗소로우의 인호진과 빅뱅의 지드래곤도 잠시 얼굴을 비친다. 이들은 총 3분54초 분량의 이번 작품에서 2분 34초와 35초 사이 약 2초 간 나온다.

이 때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1년 4월30일 방송된 '무한도전' 247회 '2011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 전야제' 편의 일부 장면을 삽입했다. 상의 겨드랑이 부분이 땀에 흠뻑 젖은 싸이의 모습이 담긴 방송 부분을 이번 '젠틀맨' 뮤직비디오에도 담은 것이다. 이 장면은 '젠틀맨' 속 "웻 싸이 웻 싸이"(Wet Psy Wet Psy) 가사와 맞물려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이 과정에서 싸이와 함께 '2011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 전야제' 편에 출연했던 지드래곤 바다 정재형 이적 인호진의 등장 화면도 자연스럽게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담기게 됐다. 비록 짧은 순간이지만 이 중 바다와 이적 등은 나름대로 클로즈업된 채 '젠틀맨' 뮤직비디오 나와 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정재형은 얼굴의 반쪽이 싸이의 얼굴에 가려져 다소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유심히 봐야 출연 사실을 알 수 있지만, 싸이의 국내 동료 뮤지션들 역시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날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됐다는 사실이 이채롭다.

한편 '무한도전' 속 장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 사용과 관련, 싸이 측은 15일 오후 스타뉴스에 "사전에 MBC측의 허락을 받았다"고 말했다. MBC 미디어사업국 관계자측 또한 "협의를 거쳐 사용토록 했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