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지' 韓아이돌 최초 '유튜브 1억뷰' 돌파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3.04.01 14:56 / 조회 : 3917
  • 글자크기조절
image
소녀시대 ⓒ스타뉴스


걸 그룹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제시카 티파니 써니 서현)가 아이돌 최초로 유튜브 1억 조회 수를 돌파했다.


소녀시대의 히트곡 '지(Gee)' 뮤직비디오는 1일 오후1시 현재 SM엔터테인먼트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1억1만4023건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이로써 소녀시대는 지난 2009년 6월8일 '지' 뮤직비디오를 공식 채널에서 공개한 지 3년10개월여 만에 1억 건을 돌파했다.

최다 조회 수 타이틀을 쥐고 있는 가수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앞서 지난해 9월 이미 1억 조회 수를 넘어선 바 있지만, 한류 열풍의 중심축인 아이돌 가수 가운데 자신의 히트곡으로 1억 건을 돌파한 것은 소녀시대가 처음이다.

'지'는 2009년 1월 발매된 소녀시대의 첫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으로 한국 지상파 차트에서 무려 9주 연속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달성한 노래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세계적으로 '말춤' 열풍을 몰고 온 '강남스타일'이 등장하기 전까지 한국 가수 역대 최다 조회 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조회 수 증가 폭은 다소 줄어들었지만, 꾸준히 클릭 수를 늘려 마침내 대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지'의 뮤직비디오 속 소녀시대는 컬러풀한 스키니진을 입고 후렴구에서 '게다리춤'을 선보이며 상큼 발랄한 매력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글로벌 팬들은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직후 각종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관련 커버댄스 영상을 올리며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image
ⓒ'지' 뮤직비디오 캡처


소녀시대는 유튜브에서 '지'외에도 다수의 히트곡 뮤직비디오로 높은 클릭 수를 올려 인기를 여실히 증명했다. 소녀시대의 히트곡 중 높은 조회 수 순으로 정규3집 타이틀곡 '더 보이즈(The boys)' 한국 버전(7059만6501건), 정규2집 타이틀곡 '오!(Oh!)'(6391만7628), 정규4집 타이틀곡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4987만9677건), 정규2집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곡 '런 데빌 런(Run Devil Run)'(4730만1445건), 미니2집 타이틀곡 '소원을 말해봐'(1884만1008건) 순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