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3관왕·태티서 2관왕..2회 가온K팝어워드 성료(종합)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3.02.13 21:44 / 조회 : 8247
  • 글자크기조절
image
빅뱅(위) 태티서 ⓒ홍봉진 기자


제 2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가 무대 위 가수들과 무대 밖 스태프 모두 주인공으로 만들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온오프 연예미디어 스타뉴스와 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가 공동 주최한 제2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13일 오후 7시부터 약 3시간에 걸쳐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렸다.

제 2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지난 1회와 마찬가지로 가온차트에서 집계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디지털 음원, 음반 판매량)를 기반으로 지난 2012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와 가수들을 선정, 시상했다.

본상 격으로, 2012년 각 달 음원 1위 팀과 분기별 음반 1위 팀 등 총 16개팀(중복 수상 가능)에 수여된 올해의 가수상은 여러 K-POP 스타들이 주인이 됐다.

각 달의 음원 1위를 차지한 티아라(1월), 빅뱅(2·3월), 버스커버스커(4월), 태티서(5월), 원더걸스(6월), 2NE1(7월), 싸이(8월), 서인국 정은지(9월), 가인(10월), 이하이(11월), 이승기(12월)는 음원 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차지했다.

빅뱅(1분기), 태티서(2분기), 슈퍼주니어(3분기), 동방신기(4분기)는 각 분기 최다 앨범 판매고를 보이며 음반 부문 올해의 가수상을 품에 안았다.

빅뱅은 음반과 음원을 통틀어 총 3관왕, 태티서는 2관왕에 각각 올랐다.

남녀 그룹 부문 신인상은 B.A.P와 헬로비너스에 돌아갔고, 남녀 솔로 부문 신인상은 존박과 에일리가 거머쥐었다.

지난해 해외에서 맹활약을 보인 씨엔블루는 한류특별상의 주인공이 됐다. 올해의 발견상 인디 부문에서는 3호선 버터플라이, 힙합 부문에서는 더블K, 핫트렌드 부문에서는 에이핑크가 각각 트로피를 가져갔다.

제 2회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가요와 K-POP 열풍에 공헌한 스태프에도 주목하며 상을 수여했다.

올해의 작곡가상은 원타임 출신 프로듀서 테디가, 작사가상은 지난해에 이어 김이나가 각각 차지했다. 올해의 프로듀서상은 YG의 수장 양현석, K-POP 공헌상은 홍승성 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올해의 스타일상 안무 부문에서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말춤을 탄생시킨 이주선, 스타일리스 부문에서는 가인의 '피어나'의 스타일을 완성한 송정옥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올해의 실연자 연주상은 베이시스트 신현권, 엔지니어상은 전훈, 코러스상은 김효수에게 각각 돌아갔다.

이번 시상식은 풍성한 볼거리 역시 제공했다.

슈퍼주니어 태티서 이승기 이하이 씨엔블루 가인 티아라 더블K 에이핑크 B.A.P 헬로비너스 에이핑크 등은 화려한 무대로 시상식 현장을 찾은 관객들과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시상자 또한 화려했다.

'미의 여신' 김희선을 필두로 남규리 이청아 김슬기 오초희 한예리 안혜경 김정화 김새론 최윤소 윤주 김지현 최희 배소은 경수진 등 여자 배우들 및 아나운서들과 배수빈 유연석 도지한 이지훈 인교진 최태준 김진우 서건우 남자 연기자들이 대거 시상자로 나서 가수들과 즐거움을 함께 나눴다.

이번 시상식은 KBS N의 KBS 드라마, KBS 조이, KBS W 등 3개 채널 및 네이버 뮤직에서 생방송됐다.

제 2회 가온차트 K-POOP 어워드 영광의 주인공들은 다음과 같다.

▶올해의 가수상(음반)=빅뱅(1분기), 태티서(2분기), 슈퍼주니어(3분기), 동방신기(4분기) ▶올해의 가수상(음원)=티아라(1월), 빅뱅(2·3월), 버스커 버스커(4월), 태티서(5월), 원더걸스(6월), 2NE1(7월), 싸이(8월), 서인국 정은지(9월), 가인(10월), 이하이(11월), 이승기(12월) ▶신인상=B.A.P 헬로비너스 존박 에일리 ▶한류특별상=씨엔블루 ▶올해의 작곡가상=테디 ▶올해의 작사가상=김이나 ▶올해의 실연자 코러스상=김효수 ▶올해의 실연자 연주상=신현권 ▶올해의 실연자 엔지니어상=전훈 ▶올해의 스타일 안무상=이주선 ▶올해의 스타일 스타일리스트상=송정옥 ▶올해의 발견 인디상=3혹선 버터플라이 ▶올해의 발견 힙합상=더블K ▶올해의 발견 핫트렌드상=에이핑크 ▶K-POP 공헌상=홍승성 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 ▶올해의 프로듀서상=양현석 ▶뮤직디스트리뷰션 온라인상=로엔 ▶뮤직디스트리뷰션 오프라인상=KMP홀딩스▶해외음원상=마룬5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