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욱, 10일 영장실질심사 위해 법원 출두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3.01.08 22:05
  • 글자크기조절
image
고영욱


미성년자 성추행 혐의로 추가 조사를 받은 그룹 룰라 출신 고영욱(37)이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두한다.

8일 법원에 따르면 고영욱은 오는 10일 서울서부지법 302호에서 미성년자 4명에 대한 성추행 및 간음 혐의(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위반)로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를 받는다.


영장 발부 여부는 영장실질심사가 마무리되는 당일 오후 결정될 전망이다. 영장이 발부될 경우 고영욱은 서대문경찰서 구치소에 수감돼 조사를 받게 된다.

앞서 경찰은 여중생 성추행 사건과 먼저 검찰이 수사 중이던 3건의 미성년자 간음 사건을 병합해 고영욱에 대한 영장을 검찰에 재신청했다.

검찰은 처벌 수위가 비교적 높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 법률을 상습적으로 위반한 혐의 등을 감안해 고영욱에 대한 구속이 타당하다고 보고 곧바로 법원에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경찰에 따르면 고영욱은 지난해 12월1일 오후4시40분께 서울 홍은동의 한 거리에서 귀가 중인 여중생 A양(13)에게 자신이 프로듀서라며 접근해 자신의 차 안으로 유인한 뒤 몸을 만지는 등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고영욱은 지난해 5월에도 3명의 미성년자를 상대로 간음 및 강제추행한 혐의로 경찰에 조사를 받았다. 당시 검찰은 고영욱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법원은 도주 우려가 없다는 판단에 영장을 기각했다.

이후 고소인 3명 중 2명이 소를 취하했지만, 1건의 조사가 여전히 남아있는 상황에서 고영욱은 또 다시 성추문 사건에 연루됐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