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 20주년 기념DVD 발매..'마지막축제' 재편집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12.17 13:47
  • 글자크기조절
image
서태지 ⓒ스타뉴스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은 서태지가 이를 기념해 DVD를 발매한다.

서태지닷컴 측은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12월21일 금요일 지구의 종말? 우리는 마지막 축제!'란 제목의 글을 올리고 서태지 20주년 기념 DVD 발매 소식을 전했다.


서태지닷컴에 따르면 서태지는 이날 'SEOTAIJI [&] 20 '우리 여기 있어요' DVD 93 마지막 축제 [Re-Edit] 95 다른 하늘이 열리고 [Original]이 발매된다.

이 DVD는 서태지의 20주년을 맞이해 기획된 것. 서태지 측은 "과거 서태지와 아이들 시절 발매되었던 한국 공연계의 역사를 새롭게 장식한 걸작! 93년과 95년의 라이브 콘서트 실황을 담고 있으며 디지털 복원 기술을 통해서 화질을 섬세하게 보정,

뛰어난 화질과 사운드의 DVD로 부활했다"고 전했다.


특히 93 '마지막 축제'는 2012년의 감각적인 공연 편집 'Re-Edit' 버전으로서 좀 더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보여 줄 예정이다. 1만 장 한정으로 발매된다.

서태지는 20주년을 맞아 팬들을 위한 클럽 연말파티도 연다. 단, 주인공인 서태지는 현재 미국에 체류하고 있는 관계로 파티에는 불참한다.

서태지는 오는 27일 데뷔 20주년 기념 연말 파티 '마지막 축제'를 진행한다. 파티가 진행되는 장소인 클럽 자체가 미성년자는 입장이 불가한 만큼, 연령 제한을 둬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태지 측 관계자는 이날 스타뉴스에 "서태지가 20주년을 기념해 클럽 연말 파티를 기획했다"며 "서태지는 현재 미국에 머물며 음악작업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연말 파티는 서태지의 음악을 공유하며 즐겼던 팬들을 위해 마련된 소통의 장. 단순히 음악 뿐 아니라 영상 콘텐츠 및 댄스 콘테스트 등이 펼쳐질 전망이다.

앞서 서태지는 20년 전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카페도 깜짝 개설했다.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서울 영등포 CGV 6층에서 서태지 카페를 운영한 서태지는 지방팬들을 위해 3일 대구, 5일 광주, 7일 부산 지역에서 커피 버스를 운행했다.

서태지는 오는 27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서울 청담동 클럽 엘루이에서 5시간 동안 파티를 열 계획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