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차칸남자'→'착한남자' 변경 속상했다"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2.11.16 17:03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송중기가 KBS 2TV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의 제목 변경에 대해 속상했다고 밝혔다.

송중기는 16일 오후 서울 광화문에서 열린 '착한 남자' 종영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몸이 힘든 것은 어느 현장도 다 힘들어서 괜찮았는데 드라마 찍는 과정에서 제목이 바뀌어서 솔직히 속상했다"고 말했다.


'착한 남자'는 당초 지난 9월 12일과 13일 첫 회, 2회 당시 "제작진의 창작 정신을 존중한다"며 어법에 맞지 않은 '차칸 남자'라는 제목으로 방송했다. 한글학회 등 한글단체들은 '차칸남자'가 우리말을 파괴한다며 항의하고 국립국어원 역시 지난 5일 '차칸남자'가 맞춤법을 어긴 표기라며 이의 개선을 요구하는 권고하면서 9월 13일 3회부터 '착한 남자'로 제목을 변경했다.

image


송중기는 "(제목 변경이) 내 권한 밖이라서 속상했다"라며 "하지만 계속 속상해하고 있다가는 내 연기에 방해가 될 것 같아 잊으려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민감한 부분이라)더 이상 말씀드릴 수가 없을 것 같고, 어제 마지막장면에 인설트 컷으로 '세상어디에도 없는 차칸 남자'라고 나왔는데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착한 남자'는 15일 마지막회 엔딩에서 '차칸 남자'라고 표기한 뒤 '착한 남자'로 다시 바뀌는 화면이 삽입됐다.

한편 송중기는 '착한 남자'에서 강마루 역을 맡아 호연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