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현아, 美매체 선정 '금주 톱9 비디오'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10.29 16:58 / 조회 : 3297
  • 글자크기조절
image
미국 매체 허핑턴포스트에 소개된 현아


걸 그룹 포미닛 현아가 컴백과 동시에 해외 매체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미국 유명 온라인 매체 허핑턴포스트(Huffingtonpost)는 27일(현지시간) 'Watch The Top 9 YouTube Videos Of The Week'(금주의 톱9 유튜브 비디오)'란 영상을 올리고 현아의 새 음반 타이틀곡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를 소개했다.

현아의 경쾌하면서도 도발적인 매력을 담은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영화 '아이언맨3' 트레일러 영상과 '강남스타일' 패러디 영상과 함께 톱9에 올랐다.

'아이스크림'은 발매 직후 빌보드 닷컴이 '이번 주 꼭 봐야 하는 뮤직비디오'로 소개되기도 했다. 해외 유명 매체들이 연달아 유튜브 스타로 현아를 지목한 것이다.

지난 21일 발매된 현아의 2번째 음반 타이틀곡 '아이스크림'은 아시아 여러 나라 차트에도 등장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조회수가 오르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현아의 새 음반 '멜팅'과 타이틀곡 '아이스크림'은 아시아 지역에 아이튠즈 발매됨과 동시에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캄보디아 등에서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특히 중국 최대 뮤직비디오 차트인 '인위에타이'에서는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 26일 오후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무대를 선보인 현아는 최근 영국의 유명 일간지 '가디언'의 관심도 받았다.

가디언 측은 "만약 싸이의 성공을 뒤 이을 사람이 있다면, 포미닛의 현아일 것"이라며 "2011년의 노래 중 손꼽히는 싱글인 '버블팝'을 발매해 인기를 모았던 현아가 '아이스크림'으로 돌아왔다"고 현아의 새 음반을 소개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