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조광수 "동성애자들은 만나자마자 불꽃이 튄다"

안이슬 기자 / 입력 : 2012.06.08 17:05
  • 글자크기조절
image


'동성애자들은 만나자 마자 불꽃이 튄다'

8일 오후 서울 왕십리 CGV에서 열린 '두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감독 김조광수) 언론 시사회에서 김조광수 감독이 동성애와 이성애의 차이에 대해 말했다.


김조광수 감독은 이미 오래전에 커밍아웃한 충무로 대표 게이 감독이다. 그는 영화 속 남성 커플인 김동윤과 송용진이 첫 눈에 반한다는 설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김조광수 감독은 "동성애자가 사랑에 빠지는 속도와 방식은 이성애자와 다르다. 동성애자들은 평소에 짝을 찾을 수 없다. 클럽에 가거나 커뮤니티 모임에 가야 하는데 그런 곳에 갈 때는 항상 짝을 찾고 싶다는 욕망이 들끓는다. 그러니 바로 불꽃이 튀는 거다"라고 말했다.

그는 "남자들은 성적욕구도 많고 만나자 마자 사랑에 푹 빠질 수 있다. 게이들은 남자와 남자니까 그게 더 빠르다"라고 덧붙였다.


김조광수 감독은 "이성애자들이 영화를 보고 '너무 급하게 가는 거 아니야?'라고 말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게이 감독이고 게이에 대해서 이성애자들과는 다른 걸 보여주고 싶다. 극의 흐름에 크게 방해만 안된다면 큰 설명 없이 사랑에 빠지는 방식을 그려보고 싶었다"고 밝혔다.

한편 '두 번의 결혼식과 한 번의 장례식'은 각자 목적에 의해 위장 결혼한 게이와 레즈비언의 이야기를 담은 퀴어 로맨틱 코미디. 류현경과 정애연이 레즈비언 커플, 김동윤과 송용진이 게이 커플을 연기했다. 오는 21일 개봉.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