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육칠팔' 지분 및 수익전체 사회환원키로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2.04.09 08:49 / 조회 : 1948
  • 글자크기조절
image


잠정 은퇴를 선언하고 휴식중인 방송인 강호동이 현재 보유중인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육칠팔의 보유지분 및 지분수익 전체를 기부를 통해 사회에 환원하기로 결정했다.


9일 강호동과 육칠팔 측은 이같이 밝히고 기부의 방법과 절차, 구체적인 기부처 등을 함께 논의 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호동은 '육칠팔', '백정', '치킨 678' 등 7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140여개 가맹점을 유치하고 있는 ㈜육칠팔의 지분 33.3%와 상당 금액의 지분 수익을 보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회 환원은 강호동이 일정 금액을 기부키로 한 것이 아니라 회사가 성장하면 사회 환원 규모도 커지게 된 만큼 단발성이 아니라 '증식형' 나눔 활동이라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남다르다.

강호동측 관계자는 "이번 기부 결정으로 장기적인 나눔 활동을 준비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강호동이 ㈜육칠팔 지분에 대해서 아무런 법적 권한도 없지만, 이를 통해서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할 수 있는 만큼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육칠팔의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육칠팔의 김기곤 대표는 "강호동씨 개인의 지분과 수익 기부만이 아니라, '육칠팔' 본사와 가맹점들도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등, 앞으로 육칠팔을 사회적인 나눔 기업으로 육성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9월 방송 잠정 은퇴를 선언했던 강호동은 지난 8일 절친한 연예계 후배 우승민의 결혼식에 참석, 약 7개월만에 처음으로 공개석상에 나타나 시선을 집중시켰다. 그러나 결혼을 축하해주러 왔을 뿐이라며 "구체적인 계획은 생각하고 있지 않아 뭐라고 드릴 말씀이 없다"고 방송 컴백 가능성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